넷앱의 데크루와 EMC의 RSA 손잡아, 암호화 및 키 관리의 표준 개발 주력

네트워크어플라이언스와 EMC가 앞으로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 양사는 최근 각 사의 보안 솔루션을 결합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보호(enterprise data protection, EDP) 솔루션을 개발하며, 특히 암호화 및 키 관리의 범용 표준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양사는 "최근 기업 및 정부 기관들이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암호화 개발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이기종 운영체제, 네트워크, 스토리지 및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환경 내에서 정보 중심의 보안 정책을 유지하기 어렵고, 단일화된 정책이나 키 관리 인프라스트럭처가 없는 상황"이라며 공동 개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양사는 최근 보안 사업 강화 방안으로 넷앱은 '데크루’, EMC는 'RSA’를 인수한 바 있다. 앞으로 양사는 RSA의 키 매니저 (Key Manager) 제품과 데크루의 데이터포트 보안 어플라이언스를 결합한 EDP솔루션을 내놓을 방침이다.
RSA의 키 매니저는 키의 생명주기를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보안성이 뛰어나고, 중앙집중적인 운영으로 암호화 키를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데크루의 데이터포트(DataFort) 보안 어플라이언스는 이기종 기업 환경에 맞는 자동화된 스토리지 보안을 제공한다.
강현주 기자 jjoo@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