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커피숍, PC방, 외식업 등 창업 열풍 속에서 어떤 아이템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예비 창업주들이 많다. ​2013년부터 폐업률이 창업률을 넘어서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폐업의 가장 큰 원인은 성급한 창업으로 인한 운영미숙과 준비부족, 홍보부족으로 나타났다. 경쟁이 과열된 현재 창업시장에서 제품의 질과 서비스는 물론 차별화 전략과 전략적인 마케팅은 필수 요소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고려하기에는 정보나 시간이 부족하고 실패로 인한 실업, 손해비용 등을 생각하다보면 제대로 시작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이 가운데 최근 국내에 많이 생기고 있는 ‘셀프빨래방’은 인건비와 관리요소가 거의 없고 100% 현금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어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은 매달 열리는 전문적인 사업설명회로 셀프빨래방 창업과 관련된 사전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고 오픈 전 전문적인 마케팅교육 및 매장운영교육, 매뉴얼을 제공한다. 또한 세밀한 상권분석으로 매장 오픈 시 매출 저하를 방지하고 상권과 인구에 맞는 인테리어를 갖출 수 있다.

세탁장비 및 기계의 성능과 효율을 높이기 위해 최고급 상업용 세탁장비 일렉트로룩스 스웨덴을 국내 독점 취급하고 있으며 세탁기 모터와 인버터 국내 최초 5년 무상품질보증이 제공된다.

워시엔조이는 기존 셀프빨래방과 달리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충전식 카드시스템을 도입해 고정 고객을 유치하고 있으며 일부 점포는 8월 10일부터 31일까지 충전 시 추가로 15% 적립이 되는 핫썸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가적립 외에도 빨래방 이용 인증샷을 찍어 본사 카카오톡 1:1 메시지로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도 선물로 제공한다.

본사는 전 지점을 활성화하기 위해 블로그, 카페,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최신 트렌드의 마케팅을 진행하며 이용 고객이 쉽게 문의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옐로 아이디를 활용한 문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한편, 워시엔조이 사업설명회는 오는 8월 29일 토요일 오후 3시에 서울 송파구 문정동 가든파이브라이프 패션관 11층에서 진행되며 워시엔조이 홈페이지(www.washenjoy.co.kr)를 통한 사전예약자만 입장이 가능하다.

​동종업계 단독으로 2015년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해 주목을 받았으며 2015년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2015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