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 한결 같은 맛 지켜온 곰탕명가 하동관,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여름철 보양식으로 주목

 
[생활정보] 셰프들이 등장하는 ‘먹방’이 대세인 요즘, 어느 유명 셰프는 곰탕을 먹으면 스태미너 음식이 필요 없을 정도로 힘을 낼 수 있다고 말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그의 말처럼 찌는 듯한 무더위에 가장 필요한 것은 몸의 기력을 보충해주는 곰탕 한 그릇이다.

곰탕하면 저절로 떠오르는 곳이 있다. 바로 하동관이다. 하동관은 지난 70년 동안 한결 같은 맛을 전하며 많은 이들에게 ‘진국’의 맛을 알리고 있다. 오래도록 지켜온 정직한 맛과 정성은 쉽게 흉내 낼 수 없다.

하동관의 메뉴는 오직 ‘보통’과 ‘특’ 사이즈의 곰탕과 수육이 전부다. 한우 사태와 양지 등으로 푹 고아낸 하동관의 곰탕은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문을 연 이래 오직 한우만을 뚝심 있게 고집해왔다.

뽀얗고 맑은 국물은 개운한 맛을 내 여름 보양식으로는 제격이다. 오랜 노하우가 담긴 국물 맛은 특유의 시원한 맛으로 절로 엄지손을 치켜 뜨게 만든다. 자극적인 맛은 없지만 한 그릇을 들이키는 것만으로도 더위로 지친 속이 편안해진다.

이로 인해 손님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다. 점심시간이 되면 늘 자리는 만석이다. 오래된 역사만큼 주로 단골 손님들이 대부분이다. 할아버지와 할머니부터 어린 손자들까지 대를 이어 찾아오는 경우도 많다. 지난 70년간 입 소문으로 찾아오는 손님들로 인해 경기불황에도 끄떡 없었다.

하동관 곰탕의 또 다른 원칙은 그날 끓인 것은 당일에 모두 판매한다는 것이다. 하루에 사용하는 고기만 300근이 넘지만 저녁시간이 되기 전에 모두 팔려 문을 닫아야 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하동관 관계자는 “70년 동안 한결같이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좋은 재료와 정성을 철저한 원칙 삼아 푹 고아낸 곰탕 맛을 알아주신 손님들 덕분이다”며, “더위로 지치기 쉬운 여름철, 몸에 좋지 않은 자극적인 음식을 찾기보다 오랜 정성으로 맛을 낸 곰탕으로 원기회복을 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하동관은 직영점 운영만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명동 본점과 여의도 직영점, 코엑스 직영점을 운영 중이다. 또한, 최근 하동관은 배달앱 ‘부탁해’와의 제휴로 본격적인 배달 서비스를 시작,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