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름철 별미로 먹는 물회는 농촌보다 가난했던 바닷가 사람들이 끼니로 먹기 위해 고안된 것이다. 쉽고 흔하게 구할 수 있는 된장, 고추장, 간장을 양념으로 생선살을 발라 찍거나 비벼 먹다가 여름이면 텃밭의 채소들을 더하여 여기에 찬물을 부어 벌컥벌컥 들이켜듯 먹었을 것이 지금에 와서 ‘물회’라는 이름으로 불려지고 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5대 물회집으로 속초 봉포머구리집, 제주 순옥이네, 포항의 달인회식당과 환여횟집 그리고 거제도의 티파니횟집을 들수 있다. 그중 거제도의 티파니횟집은 한약재를 이용한 육수의 유명한 한방물회로 보양식으로 으뜸으로 치는 물회이다. 체질보강, 보혈기능을 높여주는 10여 가지의 한약재가 들어간 한방물회는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다 잡으며 티파니횟집을 거제도현지인이 추천하는 거제도 맛집 추천 목록 Best 3위 안에 빠지지 않는 명물 집으로 만들었다.
 
육수에는 느릅나무와 녹각, 대추, 표고버섯과 같은 한방재료와 다시마 그리고 직접 농사 지은 매실과 쇠비름을 사용하여 설탕을 대신해서 단맛을 냈고, 거제도에서 농사지은 싱싱한 채소를  사용해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영양소가 없는 빙초산을 대신해 사과식초를 사용함으로써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는 감칠맛이 일품이다. 물회에 들어가는 면은 칡면과 치자면을 사용해 마지막까지 음식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건강보양식인 한방물회는 티파니횟집 진선도 대표가 20년 동안 쌓아 온 물회에 대한 노하우와 전문 한의사의 자문이 합해져 개발되어 각각의 재료들이 최고의 궁합을 이루고 있다.

한방물회는 거제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최고의 음식을 대접하겠다는 마음으로 탄생되었고 건강을 중요시하는 웰빙 바람에 입소문을 타며 방송에도 소개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한방물회를 맛보기 위해 멀리서 찾아오고 있다. 한방물회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중독성 있는 매력으로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꼭 다시 찾게 된다. 제철 회와 전복, 해삼 등과 같은 싱싱하고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기에 사시사철 언제나 맛있는 보양별미를 즐길 수 있다.

거제도를 대표하는 음식점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진선도 대표는 늘 재료의 신선도와 청결부분에 정성을 쏟고 있고 지역홍보에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있어 현재 거제도관광협의회 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티파니횟집을 방문한 손님들에게 거제도 먹거리와 소매물도 같은 거제도여행코스 그리고 각종 할인정보 등을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거제도맛집 티파니횟집은 아름다운 명소 학동몽돌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고 2층과 3층에는 문리버까페와 티파니펜션을 운영하고 있어 눈앞에 펼쳐진 몽돌해수욕장의 아름다운 경치와 소리를 함께 즐길 수 있어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바람의 언덕, 신선대 등의 거제도 가볼만한 곳들이 가까운 곳에 있어 관광을 마친 후에 들리기 좋고, 회사 워크숍이나 산악회 등 단체가 사용하기 적당하고 비즈니스모임을 위한 30명 이상 대형룸과 노래방도 마련되어 있다. 

티파니횟집은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273-1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예약문의는 055-636-2929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