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간편하지만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는 미니 먹거리로 캠핑족 사로잡아

 
[생활정보] 본격적인 캠핑의 계절이 왔다. 모든 도구와 편의 시설이 갖춰진 글램핑부터 최소한의 장비로 가볍게 떠나는 미니멀 캠핑까지 캠핑을 즐기는 방법도 각양각색이다. 현재 국내 캠핑 인구는 300만명이 이르며 관련 시장이 총 6천억 원 규모로 성장하는 등 캠핑 시장이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거창한 장비 없이도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강변에 텐트를 치거나 근교 캠핑장을 찾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주말 힐링을 떠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캠핑장이나 피서지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음료 제품이 덩달아 주목 받고 있다. 이에 식음료 업계에서는 야외에서도 실제 카페나 바(Bar)처럼 감성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의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용량을 줄여 휴대성을 높인 미니사이즈 제품을 출시해 인기를 얻고 있다.

카페베네는 딸기, 쿠키앤크림 등 매장에서 인기 있는 빙수의 사이즈를 줄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빙수’를 선보였다. 빙수 위에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첨가해 우유 없이도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 야외에서도 카페에서처럼 고급스럽게 디저트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U편의점과 쿠팡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는 가운데, 출시 3달 만에 120만개를 판매하면서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해수욕장 주변 판매처에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어서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판매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푼으로 간편하게 떠먹는 롤케익도 인기다. CJ제일제당 디저트 브랜드 쁘티첼은 냉장용 디저트롤 ‘쁘티첼 스윗롤’을 출시했다. 고급 생크림 컨셉으로 제품 한 개당 크림의 비율이 60%를 차지한다. 1인 사이즈로 소포장 되어 있어 야외에서도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출시 100일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하는 등 인기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름 밤 분위기를 더해줄 칵테일도 야외에서 쉽게 즐길 수 있다. 주류수입 전문기업 인덜지는 에너지 드링크와 섞어 마시는 칵테일 아그와밤이 캠핑, 파티 등을 즐기는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아그와밤 전용잔 패키지를 선보였다. 기존의 절반 사이즈인 아그와 375ml에 전용잔을 무료로 제공해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아그와밤 칵테일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품 가격과 동일해 실속 있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뜨거운 여름이 시작되는 7월 말부터 워터파크와 해수욕장 등을 중심으로 판매량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휴가철 높은 매출 증대가 기대되고 있다.”라며 “야외에서 즐기기 편할 뿐 아니라 프리미엄급 맛과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하여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것이 성공의 원인이라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