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아름다운 한옥마을과 손꼽히는 규모의 연꽃 호수 ‘덕진호’로 유명한 전주. 이곳에는 전주의 연꽃을 닮은 요가 지도자가 있다. 요가지도자 경력 16년 차인 더 핫요가&필라테스 이도연 원장이 그 주인공. 오랜 수련을 통해 베어 나오는 그녀만의 편안함과 향기는 오랜 시간을 두고 피어나 그윽한 향기로 연못 전체를 향기로 채우는 아름다운 연꽃을 연상케 한다. 지역 주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2호점까지 오픈한 더 핫요가&필라테스. 이도연 원장을 만나봤다.

Q. 안녕하세요. 어제 서울에 다녀오셨다고 들었는데요?
A. 안녕하세요. 어제는 제가 소속된 (사)한국치유요가협회에서 요가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특강을 듣고 왔어요. 간혹 꼭 듣고 싶은 교육들이 먼 지역에서 있곤 하는데 그래도 힘내서 참가하곤 한답니다. 피곤하긴 해도 더욱더 깊이 있고 풍부한 요가강사가 되기 위한, 저에게는 참 달콤한 시간들이에요.

Q. 요가 지도자 경력 16년이신데 배움에 대한 열정이 끊임없으시네요.
A. 조금 더 많은 것들을 회원 분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욕심이 있는 것 같아요. 새로운 트렌드의 요가 수업들을 접하는 것도 저에게 굉장히 큰 자극이 되어주고요. 더 핫요가&필라테스 수련 스케줄에서도 느끼실 수 있듯이 늘 다채롭고 신선한 수업들을 꾸려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전주 지역에 2호점까지 있는 요가원은 드문데, 전주 더 핫요가&필라테스 2호점을 내신 계기가 있으신가요?
A. 다시 찾아주시는 회원들에게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에 자연스럽게 결정하게 되었어요.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요가 수업뿐 아니라 전주 요가강사 양성도 할 계획이랍니다.

Q. 더 핫요가&필라테스의 운영 철학 같은 것이 있으신가요?
A. 초심을 잃지 않는 자세, 그리고 하는 일마다 불공을 드리는 마음으로 대하는 ‘처처불상 사사불공’의 자세로 운영해 나가고 싶어요. 이러한 마음가짐은 요가원 운영뿐만 아니라 제가 추구하는 삶의 자세이기도 하지요.

Q. 불공을 드리는 마음으로 진행하시는 요가수업. 저도 한 번 꼭 듣고 싶네요. 추천하고 싶은 수업이 있다면?
A. 요즘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은 몸의 중심인 코어를 사용하는 코어요가예요.어깨와 골반이 바로잡히고 시원하게 풀리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주부 회원들께 추천하고 싶네요.

Q. 요가지도자 양성계획이 있으신데 이것만은 꼭 강조하고 싶다는 부분 있으신가요?
A. 우선 요가강사의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는 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차별화를 두고있죠. 현재 (사)한국치유요가협회 소속으로, RYTK300 요가강사 자격증과정을 운영하고 있어요! 사단법인 대한요가연맹과 공동자격증이어서 더욱 공신력있는 요가강사 자격증, 기초가 튼튼한 요가지도자를 배출할 계획입니다.

전주에서 두 개의 지점을 운영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면서도 항상 고운 자태를 유지하며 웃음을 잃지 않는 그녀의 내공은 어디서 나오지 내심 궁금했는데, 요가로 몸과 마음을 다스리며 하루하루를 공들여 살아가고 있는 그녀를 보니 그 궁금증이 풀렸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