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애프터마켓과 시너지로 다음카카오 O2O 서비스 강화 추진

 

[아이티데일리] 케이벤처그룹(대표 박지환)은 자동차 외장수리 서비스 회사 카닥의 지분 53.7%을 인수하며 자회사로 편입시켰다고 4일 밝혔다.

카닥은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자동차 수리 업체들과 이용자들을 효율적으로 연결하며 누적 거래액 100억 원을 기록한 바 있으며, 이번 케이벤처그룹의 투자로 안정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케이벤처그룹은 인수 이후 카닥의 독립적·자율적인 경영을 지원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기반 마련에 주력할 것이며, 카닥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부문의 노하우와 다음카카오의 자산 및 경쟁력에 대한 시너지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지환 케이벤처그룹 대표는 “오프라인에서 수리 업체를 선정하거나 가격 적정성을 판단하는데 어려움을 겪던 이용자들은 카닥을 이용해 가격 불안 없이 효과적인 업체 선택을 할 수 있게 됐고, 업체들은 이용자 접점과 수익 확대의 기회를 얻게 됐다”며 “카닥의 이 같은 성공 모델이 다음카카오가 추구하는 연결의 가치와 이어질 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영역에서 다음카카오와 카닥이 공동의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에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준노 카닥 대표는 “케이벤처그룹과 함께 만들어 갈 앞으로가 매우 기대된다”며 “서비스 초기부터 집중해 온 ‘압도적 고객만족’이라는 성과를 바탕으로, 연간 100조 원 규모인 자동차 애프터마켓 인접 분야에서 더욱 공격적으로 신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케이벤처그룹은 다음카카오가 1천억 원을 투자해 설립한 투자전문회사다. 다음카카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찾고 모바일 플랫폼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외 벤처를 대상으로 투자 및 인수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