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9급 공무원시험 준비 하는 사람들 대부분 학원과 과외의 증가로 학업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인터넷강의를 듣거나 독학을 하려고 해도 수강료와 교재 값이 적지 않게 나간다. 그래서 요즘 9급 공무원시험 및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 무료로 강의를 제공해주는 카페인 ‘공인모’가 공무원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공인모’ 카페는 회원 가입만 하면 기간이나 횟수에 상관없이 전 과목 강의를 모두 무료로 평생 동안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9급 공무원, 공인중개사 강의 뿐만 아니라, 운전직, 계리직, 기능직, 시설관리직, 지방직, 국가직, 간호직, 교육행정직, 세무, 관세직, 지방공무원 등을 무료 제공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부담 가는 수험생들에게 최적의 환경이다.

‘공인모’는 EBS스타 강사 출신의 강사 분이 직접 인터넷 강의를 진행을 하고 있으며, 게다가 인터넷강의 전용 스튜디오에서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촬영한 전용 고화질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수험생들로 하여금 더욱 강의를 집중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처음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 외에 이미 공부를 시작한 수험생들 또한 부족한 과목에 대해서 보충학습을 듣는데 매우 용이하게 이용을 할 수 있다.

회원 수 4만 명 이상에 육박하는 ‘공인모’에서는 강의 제공 뿐만 아니라, 기출문제, 시험일정, 시험과목 등 양질의 많은 정보를 제공 하고 있다. 카페 자체적으로 모의고사를 진행을 하여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어서, 많은 수험생들이 이를 계기로 공부의 동기부여를 받고 있다.

2015년 시험 과목 중에서 공인중개사 시험이 10월 24일로 예정이 되어있다. 시험 준비를 위해서 ‘공인모’ 자체적으로 모의고사 8월 30일, 9월 19일 당산중학교에서 치러질 계획이다.

‘공인모’ 자체적으로 준비한 모의고사에서 60점을 넘긴 1차 합격자 중(과작 제외)에 총 점수를 계산해 수석을 차지한 사람에게 300만원, 차석은 100만원, 3~30위까지는 30만원의 장학금, 총 6,2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진다고 한다.

‘공인모’ 카페를 설립한 카페지기는 “시험 준비하는데 있어서, 신경 써야 되는 부분들이 많이 있는데, 경제적인 부분에서라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공인모’에서 실시간 업데이트 하여 편안하게 공무원 준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공무원 꿈을 갖고 있는 분들 모두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