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요즘 여성들에게 ‘예쁘다’는 말 이상으로 ‘나이보다 훨씬 어려보인다’ 혹은 ‘동안이다’라는 말이 최고의 찬사로 여겨진다. 얼굴을 어려 보이게 하는 요소 중 큰 몫을 차지하는 것이 얼굴형의 비율과 입체적인 얼굴이다.

하지만 20대 후반 이후 나이가 들면서 얼굴의 지방층과 진피층이 감소함에 따라 피부가 처지고 앞볼, 옆볼, 입주면, 이마 등의 부위가 꺼지는 현상이 나타난다. 얼굴에 지방이 없으면 피곤해 보이며 어딘가 아파 보이기 마련이다.

그래서 요즘은 생기 있고 젊고 아름다운 외모를 위해 20대 후반에서 30대 중후반 사이 얼굴에 입체감을 주고자 필러나 지방이식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말한다. 조금 차이가 있다면 20대 층에선 이마나 볼의 볼륨감을 좀 더 좋게 하기 위해서 한다면, 30대 이후에는 팔자주름이나 꺼진 볼 살, 눈 밑 꺼진 부위의 보완을 위해서 하고 있다.  

얼굴에 볼륨감을 주는 성형외과의 동안 시술에는 필러와 지방이식이 있다. 필러는 ‘쁘띠성형’의 대표 시술로 시술 시간이 10분 내로 짧고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안전하고 시술 후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분해하는 효소로 원상태로 돌릴 수 있다.

낮은 콧대나 눈 밑 애교, 꺼진 볼 살, 무턱, 입술 등에 볼륨을 줄 수 있다. 대표적으로 이마필러, 코끝필러, 무턱필러, 눈밑 애교필러 등이 있다. 얼굴 전체에 볼륨을 줘야 하는 경우에는 비용적인 부담과 보통 6개월~1년 이라는 필러 유지기간으로 얼굴 부위별에 입체감을 줄 때 적절하다.

반면, 얼굴지방이식은 자신의 뱃살, 허벅지, 엉덩이 등에서 추출한 지방을 이식하는 시술로 안전하고 자연스러우며 이마, 광대, 볼 등 얼굴 전반적인 부위에 지방이식 주입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얼굴 자가지방이식수술도 리포킷 지방이식, PRP 지방이식 등 종류가 다양하게 있다. 때문에 자연스러운 효과를 위해서는 본인의 상태를 고려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그랜드성형외과병원 허철 원장은 “지방이식은 적정량의 지방을 주입 부위에 정확히 이식하여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살리는 것이 핵심이다. 얼굴의 근육, 지방, 인대 등 연부조직을 분석하고 연구해 섬세한 테크닉으로 정교하게 이식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때문에 시술 전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필러나 지방이식은 비용과 가격도 중요하지만 자연스럽고 안전한 결과를 위해서는 지방이식후기 등을 꼼꼼히 읽어보고 해당 시술의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서 받는 것을 권장한다.

도움말: 허철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