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직장인 J(29세)씨는 날씬한 S라인 몸매를 가지고 있지만 유독 턱에 살이 많아 턱 선이 드러나지 않는 이중턱 때문에 고민이 많다. 그 동안 V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음식이나 생활습관, 다이어트도 해봤지만 큰 효과를 보지는 못했다. J씨는 “다이어트를 해도 턱 살은 빠지지가 않아 안면윤곽수술을 받아야 하는지 고민이 많다”고 호소했다.

J씨의 경우처럼 아무리 자기 관리를 열심히 해도 해결되지 않는 이중턱으로 인해스트레스를 받는 여성들이 적지 않다. 두껍게 자리 잡은 턱 살은 얼굴 라인을 뭉툭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이고 전체적인 이미지까지 통통하게 만들기 때문에 생각보다 심각한 콤플렉스가 된다.

이렇게 이중턱 때문에 턱 아래 살이 많아 얼굴 선과 턱 선이 또렷하지 못한 문제를 가지고 있다면 굳이 안면윤곽 수술을 받지 않고 턱 밑 지방흡입을 이용해 턱과 목 주위의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충분히 갸름한 V라인의 턱 선을 만들 수 있다.

턱 밑 지방흡입수술은 직접 피부 속의 지방층을 파괴하여 흡입해 내는 울트라팻을 이용해 진행되는데, 이는 초음파 주파수의 진동을 사용해 부드럽게 지방을 녹여주면서, 수냉식 냉각 초음파 케뉼라로 피부 화상을 제어하는 동시에 흡입하는 지방흡입술이다.

이 시술법은 주변 조직에는 손상을 줄이면서 지방세포만 효과적으로 없애주기 때문에 턱 아래의 윤곽이 위로 올라 붙으면서 턱과 목의 경계가 분명해지고 턱 뼈의 윤곽도 드러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BN성형외과 이중근 원장은 “울트라펫은 초음파레이저를 이용해 효과적으로 지방을 융해시키기 때문에 뼈를 깎지 않고도 이중턱을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추천할 만하다”며, “무엇보다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빨라 곧바로 일상생활로 부담 없이 복귀할 수 있으며, 얼굴 선이 갸름해지는 스무스V라인 동안 얼굴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V라인의 동안을 위해 이중턱 지방을 없애려고 문의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이중턱 제거 비용, 지방흡입 비용만을 고려해 시술을 받았다가는 적잖은 부작용을 겪거나 효과를 크게 보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되도록 임상경험이 풍부한 병원 전문의를 찾아 시술 효과와 주의사항 등을 꼼꼼히 체크하여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여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