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성형이 여성의 전유물이라는 편견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다. 최근에는 성형수술을 받는 남성의 사례가 늘면서 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커지고 있다. 특히 대학교 입학 전 또는 취업 면접을 보기 전 남자코성형을 받는 사례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코리아성형외과 관계자는 "뷰티에 관심을 갖는 남성이 늘면서 남자코성형에 대한 문의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최근 연예인 등 유명인사들의 오똑한 코가 주목을 받으면서 남성 콧대가 성형 주요부위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코리아성형외과 관계자는 "남자코성형을 문의하는 이들 중 일부는 무조건 오똑하고 날렵한 코 모양을 찾게 되는데 이는 자칫 밋밋한 얼굴이 될 수 있는 요인이다."라며 주의해야 할 점은 남자코성형의 경우 기존 여자코성형과는 방법을 다르게 적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남성과 여성은 기본적인 골격 자체가 다르고 얼굴 라인도 차이를 보인다. 따라서 수술 후 개선되는 코 모양 또한 다르게 가져가야 한다. 만족스러운 남자코성형을 위해서는 “환자 개개인의 얼굴 모양에 최적화된 코 모양으로 만들어 보다 더 완벽하고 입체적인 형태를 나타내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나의 얼굴에 최적화된 코 모양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을 찾아야 할까? 최근 이상적인 코 모양으로 구현해주는 것으로 '3MAX코성형'법이 인기를 얻고 있다.
3MAX코성형은 높이, 모양, 라인 3가지 요소를 최적화시켜, 특히 자신의 얼굴 비율에 어울리는 코 모양으로 개선하여 성별에 따른 최적화된 수술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3MAX코성형은 단순한 방법이 아닌 콧대를 높여주는 방법, 코끝을 날렵하게 바꾸어주는 등 다양한 방법의 복합적인 시술이 이루어진다. 3MAX 콧대 수술은 코 피부와 콧 망울의 연골 사이를 박리한 뒤 자가 연골을 집어넣어 콧대를 높이게 되는 원리다. 코끝 수술은 환자 몸에서 직접 채취한 비중격 연골, 또는 귀 연골 등을 이용해 삽입하게 된다. 3MAX코성형 시행 전, 어떤 자가 연골을 사용할지 여부에 대해서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이뤄진 후 수술이 진행된다.

3MAX코성형은 안전한 보형물을 사용함으로써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특히 코리아성형외과는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응급상황에 대비해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환자의 안전을 생각한 무정전 시스템 구축과 마취통증의학과 1:1 상주는 물론 안전장비 및 응급장치 등이 체계적으로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