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올 하반기 서울, 경기 수도권 미분양인 아파트 중대형에 청신호가 겨졌다. 치솟는 전세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위한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눈길이 서울, 경기 수도권 출퇴근이 가능한 경의선 역세권내 상암 디지털미디어 시티역, 서울역, 용산역 등 30분내 통학거리가 가능하여 서울에서의 인구유입이 많아진 것으로 보여 진다.

무엇보다 그동안 불편했던 서울 강남권과의 교통문제가 해결될 상황으로 GTX 수도권 광역급행열차가 일산 킨텍스역과 동탄 구간의 연결로 강남권과의 거리를 22분으로 낮추는 최고 수혜지역은 일산서구와 동탄 구간이다. 일산과 동탄을 잇는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GTX가 2020년 개통을 예정으로 있어 광역교통망은 완벽 해소되고 애초 2012년 입주된 일산아이파크가 주목 될 것으로 추측된다.

현대 산업개발 일산서구 덕이동에 위치한 일산아이파크가 파격할인 최대 41.6%로 구 62형 63형을 6억원 이하로 낮추어서 여름 휴가철임에도 불구하고 문의가 쇄도하고 지방투자자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주목할 부분은 원 분양가격은 평당 1500만원대로 분양되었고 할인된 분양가는 평당 940만원가량과 발코니 확장무료, 빌트인에어컨, 빌트인 냉장고,식기세척기,전기오븐렌지,과일세척기,음식물처리기,월풀욕조 등을 지원받는다고 전해왔다.

특별할인분양조건은 60형만 일부 남아 있는 것을 선착순 로얄층부터 소진하여 일산 미분양 아파트로 남아있던 일산아이파크는 이번달로 마감할듯하다. 일산킨텍스역과 동탄구간의 GTX 조기착공이 효자노릇을 한 셈이다.

지난 6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위치한 한화 꿈에그린이 평당 1500만원대로 순식간에 마감되었고 일산 요진와이시티의 경우도 평당 1400~1500만원대로 마감되었다. 현재 일산미분양아파트는 일산 요진와이시티, 일산 위시티블루밍, 일산 위시티 자이, 두산위브더제니스, 일산하이파크시티의 신동아파밀리에에 비해 인테리어나 건축자재가 원목과 대리석을 적절히 배합하여 중대형아파트의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분양가격이 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경기 수도권 중대형아파트는 정부의 부동산 활성화 시책으로 낮은 대출금리를 이용하여 미분양아파트의 해소와 건설사가 소형평형 위주로 짓는 쏠림현상 때문에 차후 중대형아파트의 희소성과 현재 할인 폭이 커서 황금알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일산아이파크의 경우는 1556세대중 60평형대는 90세대 정도 구성되어 있어 중대형 비율이 아주 낮다고 한다. 고양시 일산 서구 덕이동에 위치한 아파트 일산아이파크는 전용면적 84 ~175 ㎡이며 일산 하이파크 시티 내 1,556 세대로 1단지,5단지로 구성되고 전체 세대수는 일산 신동 아파밀리에 3,361세대를 포함하여 약 5천세대로 덕이동 아이파크는 매머드급 단지이다.

경의선 탄현역이 도보로 5분거리인 일산아이파크는 38.5%의 할인가 추가 혜택 발코니 확장무료, 빌트인 가전의 무료 약 3천만원까지 할인을 적용되어 원분양가에서 최대 41.6%의 할인효과를 보게 되며 선착순으로 로얄층을 계약할 수 있다. 일산아이파크는 전용율이 85%나 되고 녹지율 또한 48%로 아주 뛰어난 환경과 전용율로 주부들에게 아주 인기이며 추가로 이 지역으로 대형병원과 종합병원이 추가로 설립되어진다고 한다.

덕이동에 위치한 일산아이파크는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고 생태공원의 조망권이 확보되어 있으며 주변시설로는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고양 농수산물 센터, 국립 암센터, 일산 백 병원, 시립도서관이 주변에 있고 단지 내 초. 중, 고가 모두 있어 생활권이 모두 안정되어진 아파트이며 특히 덕이중학교와 한산초등학교는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하여 더욱 주목되는 안정된 학군과 교육시설이 잘 갖추어져 학군이 탄탄하다고 전해왔다.

교통은 경의선 복선전철인 탄현역을 도보5분거리로 이용가능하고 서울용산역까지 30분에 가능하고 일산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로 쉽게 출퇴근도 가능하고, 자유로와 제2자유로 강변북로의 이용이 쉬워 서울과 지방으로의 유입이 아주 쉽다. 

현재 선착순 으로 계약 진행중이므로 자세한 사항은 분양사무실로 문의 하면 현재 남은 동호수를 직접 확인 후 계약할 수 있고 입주아파트이므로 방문을 원할시 미리 예약지정제로 운영된다고 한다.

일산아이파크 분양사무실 1800-1585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