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해마다 계속되는 불경기와 높은 실업률, 짧은 정년기간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창업의 길로 들어서고 있다.

하지만 창업 또한 자본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소자본으로 탄탄한 길을 걸어온 레더블링이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새삼 주목을 받고 있다.

레더블링은 가죽복원, 가죽염색, 운동화세탁을 하는 창업아이템으로 소수층에게만 알려져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소자본으로 꾸준하게 안정적인 수익을 발생하여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입 소문이 나면서 창업문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달에 오픈한 성남복정점 대리점 대표는 정년퇴직 후 취업준비중인 아들과 함께 프렌차이즈 요식업사업을 했다가 6개월 만에 가게 문을 닫고 소자본 무점포창업아이템을 알아보던 중 레더블링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레더블링에서 가죽복원, 염색, 세탁 등 기술을 전수받고 난 뒤, 집 서재를 작업실로 꾸며 사업을 시작했으며, 서재에서 사업시작 후 1년 반 만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였다고 전했다.

소자본창업으로 성공한 레더블링 성남복정점 창업주와의 인터뷰 내용을 들어보자

Q: 많은 소자본창업 아이템 중 레더블링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A: 소자본창업아이템은 많이 있지만 요즘은 요식업창업에서 기술창업으로 많이 전향하는 트랜드라 기술창업을 알아보던 중 무점포로 창업이 가능한 레더블링을 알게되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처음에는 가죽복원, 가죽염색에 대한 기술력이 없으셨을텐데 어려운 점은 없으셨나요?
A: 저와 아들도 처음에 기술을 배워서 창업을 한다니 두렵고, 손재주가 없어 힘들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교육을 들어보니 초보도 손쉽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본사에서 교육도 꾸준하게 지원해주고 있어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Q: 1년 반 만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 하셨는데 그 성공 비결이 무엇인가요?
A: 비결이라 할 것 까지는 없고.. 가죽복원, 가죽염색, 운동화세탁은 단골고객확보가 중요하니 온라인상에서도 고객관리를 철저하게 했으며, 성격이 급한 한국인성격에 맞춰 복원, 염색하는 기술을 계속 혼자 연습하여 3시간에 끝낼 작업을 1시간으로 단축하였습니다. 이 때문에 하루에 작업할 수 있는 수량이 늘어 매출도 그만큼 증가했습니다.

Q: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리겠습니다.
A: 창업은 아시겠지만 어떤 아이템을 선정하느냐가 창업의 성공, 실패를 좌우합니다.
기술창업이라고해서 기술만 배우면 성공한다라고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기술창업은 자신이 기술을 얼만큼 빠르게 습득 하는지도 중요하지만 본사의 남다른 원천 기술을 얼만큼 대리점들에게 전수를 해주느냐, 교육을 얼마나 지원해주는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레더블링 본사에서 기술, 경영, 마케팅 등을 지원하지 않았더라면 이 자리까지 오기가 쉽지 않았겠죠. 본사가 이런 부분이 뒷받침되어야 안정적인 매출로 이어질 수 있으니 창업하실 때 본사에서 지원하는 부분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레더블링 본사는 대리점 또는 무점포 창업 오픈 후에도 지속적인 신기술 교육 제공과 영업전략정보 및 마케팅지원을 끊임없이 지원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운동화 클리닝 사업과 이니셜인쇄 등의 사업을 접목하여 부가적인 수입을 지원할 수 있는 아이템을 발굴하여 대리점과 함께 활발하게 성장 중이다.  

레더블링 창업에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shineleather.com)와 전화(010-8712-2098)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