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 모니터링, 신속한 자산 관리, 악성코드 차단 등 강조, 유튜브에 감사 영상도 공개

 

 
[아이티데일리] 팀뷰어는 31일 시스템 관리자의 날을 맞아 ‘IT 브레인’ 솔루션을 소개했다. 시스템 관리자의 날(SysAdmin Day)은 15년 전부터 매년 7월 마지막 주 금요일로 지정돼 IT 관련 요구사항을 처리하고 시스템의 순조로운 운영을 위해 노력한 시스템 관리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날이다.

팀뷰어가 이번에 소개한 ‘IT 브레인’의  가장 큰 특징은 기기 모니터링, 신속한 자산 관리, 악성코드 차단 기능 등이다.

‘IT 브레인’의 기기 모니터링 기능은 온라인 디스크 상태, CPU와 메모리 사용량을 주기적으로 자동 검사하며 특정 값을 초과하면 관리자에게 자동 보고한다. 이와 같은 사전 관리로 즉각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성능이 향상되어 결과적으로 시스템 관리자의 업무를 돕는다.

'IT 브레인'의 자산 관리 기능은 모든 장치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종합적인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소프트웨어의 설치와 변경 시점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하드웨어 검사나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를 권장하는 메시지를 지나쳐서 생길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다.

‘IT 브레인’의 악성코드 차단은 바이러스, 트로이목마, 루트킷, 스파이웨어와 같은 악성코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감지된 악성코드는 격리되며 사용자에게 바로 보고된다.

한편 팀뷰어는 시스템 관리자의 날을 맞아 시스템 관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했다. 영상은 유튜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