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정부가 8월 중 메르스 종식선언을 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여름휴가 준비가 어느 때보다 한창이다. 올해는 경기침체로 해외여행보다 국내여행을 선호하면서 국내 유명 휴양지는 때 아닌 예약홍수에 즐거운 비명을 지르는 상황이다.

이 중에서 제주도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섬인 거제도는가볼만한곳이 많은데다가 맑고 푸른 남해바다의 아름다움을 느끼기에 부족함 없는 여름 추천여행지로 손꼽힌다. 섬의 동남부 와룡반도와 운곶반도 사이의 도장포만 일대에 자리잡은 명승인 해금강은 천태만상의 기암과 해식애로 유명하다.

거제도여행코스로 유명한 곳으로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의 촬영지로 인기 있는 학동몽돌해수욕장, 외도, 해금강, 바람의 언덕, 포로수용소, 거제씨월드 등 다양한 관광지와 휴양지가 곳곳에 산재돼 있다. 이런 이유로 사철 내내 가족, 연인들에게 사랑 받는 여행지로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또한 해당화로 유명한 명사백사장, 국사봉장관대, 동백터널•지심도, 옥포대승첩기념탑, 지성관 등 관광명소가 지천에 널려있다. 중국전통서커스와 거제도선상낚시체험인 상상속의낚시(010-2043-0787), 그리고 ATV 사륜바이크 등 다양한 체험을 ‘거제도팡팡-거제도여행 할인예약센터’를통해서할인예약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외도/장사도/내도/소매물도 라는 4대섬여행을 여행하려면 반드시 예약을 하여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표가 없어서 갈수없는 여행객들이 태반이다. 각각의 외도팡팡/장사도팡팡/내도팡팡/소매물도팡팡 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사전에 할인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거제도여행의 즐거움은 남해바다의 특별한 음식을 경험하는 즐거움을 빼놓을 수 없다. 거제도맛집 추천할만한 곳으로 미식가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자자한 거제시 일운면에 위치한 거제맛집 ‘상상속의집빅버거’다.

거제도유명맛집 중에서도 독특한 맛은 물론 거제의 풍광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백꽃으로 유명한 지심도가 바다 한 가운데 자리 잡고 있고, 맑은 날에는 일본의 대마도까지 보이는 남해 바다의 전경은 빅버거의 맛을 한 층 더 높이는데 일조한다.

이곳은 두툼한 소고기 페티, 싱싱한 야채, 고급 소스 등이 어울려진 지름 23cm에 두께 7cm라는 보통 햄버거와는 비교할 수 없는 크기의 수제 빅버거를 선보이고 있다. 3~4인분 기준으로 만들어져 평소 햄버거를 좋아하는 어린아이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인기메뉴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통영상상속의빅버거와 함께 각종 방송가에서도 이미 거제도명물버거로 소개된 바 있다. 'KBS 생생투데이', 'KNN 생방송N' 등을 통해서는 이 빅버거와 관련한 두 가지 이벤트가 방영됐다.

하나는 일정 시간 내 빅버거 하나를 혼자서 먹었을 때 무료로 먹을 수 있는 '도전왕이벤트'다. 어마어마한 크기에 내로라하는 대식가들도 두 손 두발 들었을 정도다. 또 다른 하나는 8조각으로 나누어진 버거의 한 조각 안에 상상할 수도 없는 매운맛을 첨가한 '복불복이벤트'로 가족과 연인, 친구들끼리도 재미 삼아 방문해 즐기기 좋은 이벤트다.

여기다 올해 KBS2 뉴스라인에서 방영돼 풍수지리 명당으로 유명한 거제시 일운면에 위치한 상상 속의 집이라는 꼭 들러야 할 거제도호텔 중 한곳이다. 3층에서는 빅버거를 유명하지만 숙소로는 풍수지리로 3가지 형상이 함께 이루어진 명당 중의 명당으로서 입증된 곳으로 식사를 하면서 좋은 기운을 얻을 수 있다는 반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