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성과 안정성 동시 확보…각 기업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

 
[아이티데일리]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인 ‘디-클라우드 프라이빗 에디션 2.0(D-Cloud Private Edition 2.0)’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더존비즈온 측은 새로운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이 클라우드를 도입하는데 있어 걸림돌로 작용했던 중요 데이터의 외부 보관과 종속성 문제를 해결해 보안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했으며, 각 기업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디-클라우드 프라이빗 에디션 2.0’ 은 기업의 업무 플랫폼을 지향하면서 사용자의 접근성과 사용성을 먼저 고려했다. 유저 인터페이스를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됐으며, 웹에서는 물론 웹 접근 없이도 로컬 PC의 바탕화면에서 클라우드 업무환경의 주요 기능에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

보안성도 더욱 강화했다. 사용자에게 논리적 망분리 개념의 가상 PC인 ‘디-클라우드 PC’를 제공하며, 스토리지 서비스에는 기존에 제공하던 문서 보관, 협업에 필수적인 공유기능과 더불어 파일 버전관리 및 ‘파일 암복호화’ 기술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기존 하이퍼-브이(Hyper-v) 기반으로만 구성됐던 플랫폼을 오픈스택(OpenStack)까지 함께 지원해 각 기업별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개발 시간과 비용까지 낮췄다.

또한 더존ERP, 그룹웨어 등 더존비즈온의 자체 솔루션에 기본 탑재해 제공할 뿐 아니라 기업에서 필요로 하거나 현재 사용 중인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을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기술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더존비즈온은 강촌캠퍼스에 위치한 디-클라우드 센터의 최신 인프라를 활용해 재해 등 비상 상황 발생 시 기업의 업무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DR(재해복구)센터 구축 서비스 및 데이터 백업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더존비즈온은 이제 클라우드 토털 서비스 기업으로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해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선도해 가고 있다”며 “그 동안 퍼블릭 클라우드 분야에서 쌓아 온 더존비즈온만의 앞선 클라우드 경험과 솔루션을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그대로 적용해 냈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 클라우드 발전법이 시행되면 자체 전산실을 운영하는 공공기관, 기업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프라이빗 클라우드 도입 붐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