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상반기…각 글로벌 매체에서 높은 성능 평가 잇따라

 
[아이티데일리] 카스퍼스키랩은 개인용 모바일 보안 제품인 ‘Kaspersky Internet Security for Android’가  AV-Comparatives, AV-Test, PC Security Labs 등 올 상반기 글로벌 매체가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30일 발표했다.

먼저 독일의 AV-Test Institute가 지난 5월에 실시한 평가에서 ‘Kaspersky Internet Security for Android'는 'AV-Test Certified'를 수상했다. 악성 애플리케이션 2,741개, Google Play Store에 합법적으로 등록된 애플리케이션 1,969개, 타사의 신뢰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977개에 대한 반응을 조사한  결과, 보안 위협을 100% 탐지해냈고 오진은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터리 수명이나 기기의 성능, 인터넷 트래픽에도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아 보호와 유용성 항목에서 각각 최고 점수인 6점을 받았다.

‘Kaspersky Internet Security for Android’는 중국의 PC Security Labs에서도 최고상인 별 5개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신종 악성 코드와 합법적인 애플리케이션 2,435개를 기기의 SD 카드에 미리 기록한 다음, 평가 대상 보안 솔루션을 설치 및 업데이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검사 중에 위협을 탐지하지 못하거나 오진을 하면 각 제품의 최종 점수를 감점했다. 그 결과, 지난 4월 평가 후 6월 말 결과에서 98~100점 범위에 해당하는 최종 점수를 받았다.

한편 오스트리아의 AV-Comparative 의 발표 보고서에 따르면  가장 널리 퍼진 악성 애플리케이션 4,523개를 사용한 결과 ‘Kaspersky Internet Security for Android’는 오진 없이 99.6%의 탐지율로 보안 위협을 제거한 것으로 나타났다.

Kaspersky Lab의 안티 멀웨어 연구 책임자인 Timur Biyachuyev는 “Kaspersky Lab의 솔루션은 여러 평가 기관에서 일관되게 높은 점수를 나타냈다. 특히, 유형이 전혀 다른 여러 가지 악성 코드를 활용해서 평가했다는 점에서 값진 결과다. 유럽에서 주로 나타나는 위협과 아시아에 퍼져 있는 위협은 다른 종류일 때가 많기 때문이다. 이는 Kaspersky Lab의 사용자들은 어느 지역에 살고 있든 안전하게 보호받는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