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교육부 정식 인가기관인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중사평)에서는 2015년도 2학기 8월 개강(개강일 8월 11일)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최근 다수의 온라인 교육기관 중 좋은 교육기관을 선택하려면 교육기관의 교강사 수준, 학습자 관리방법 등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특히, 여러 교육기관에서 교과목을 수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려면 보육교사 2급과정 필수과목 6과목, 선택과목 10과목 이상으로 전 과목이 편제되어 있는 기관을 선택해야 한다. 다양한 온라인 교육기관 중에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중사평)은 전과목이 편제되어 있는 공신력 있는 교육기관이다.
  
또한, 보건복지부에서는 7월 7일 국회에서 아동학대근절특별위원회 당정협의를 갖고 2018년부터 어린이집 보육교사자격에 대한 국가시험제도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자격기준이 전문대졸 이상인 2급 보육교사의 경우 인성과 적성을 중심으로 시험이 치러질 예정이다. 또한 보육교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교과목에서 인성과 상호작용이 필요한 과목을 대면수업을 받도록 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에서는 보육교사의 자격요건을 강화하는 한편 대체교사와 보조교사 등을 배치하는 예산을 지원하고, 보육교사의 근무여건도 강화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러한 때에 보육교사 자격을 취득할 예정인 여성이라면 중앙사이버교육원에서 제공하는 2학기 열공패키지 파격할인 개강 이벤트를 활용하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특히,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중사평)에서는 보육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현장중심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에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과정을 수강하는 모든 학습자에게 책놀이지도사 자격증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책놀이지도사 과정은 책놀이 활동을 통해 오감발달을 지원함으로 영유아의 창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는  자격증 과정이다.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교안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보육교사로 취업 시에 유리한 자격증과정을 동시에 취득하여 학습자가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연계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하였다.

2학기 열공패키지 파격할인 이벤트가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학습자의 문의가 쇄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joongangcyb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