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버텍스아이디가 최근 유통시장을 상대로 옴니채널 시스템 구축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옴니채널이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한 공간에서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상품을 접하고,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쇼핑 환경이다.

과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확실했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유통시장의 성격이 옴니채널화 됨에 따라 A라는 제품을 온라인이나 백화점, 대형몰, 홈쇼핑 등의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동일한 가격과 동일한 프로모션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오프라인에서 직접 상품을 보고 현장에서 바로 온라인으로 결재, 쿠폰사용, 원하는 배송시간 설정 등이 가능해졌다.

또한, 온라인으로 주문한 경우에도 고객이 매장에서 상품수령을 원할 경우 가장 가깝고, 재고가 있는 매장을 안내하는 서비스가 가능해지면서 기존 온•오프라인의 벽을 완벽히 무너뜨리고 있다.

㈜버텍스아이디는 이러한 시장환경의 변화에 맞추어 대형 키오스크를 이용해 판매, 결제, 배송 서비스, 상품이력 상세확인서비스 등의 기능을 갖춘 경쟁력 있는 옴니채널키오스크를 개발했다.

㈜버텍스아이디는 옴니채널키오스크에 원격모니터링기능(Remote Monitoring System)을 추가시켜 다시 한번 IoT 토탈 솔루션 공급자로서의 선두주자임을 증명했다.

원격모니터링기능(Remote Monitoring System)은 키오스크의 장애 발생시 원격으로 원인분석 및 장애 해결을 실시간으로 처리하여 인력비용을 감소시키고, 점포의 키오스크 사용빈도 분석과 원격 S/W 업데이트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

㈜버텍스아이디는 키오스크를 통한 서비스 뿐만 아니라 최신 IoT 기술과 접목한 ESL, 비콘 등을 활용해 옴니채널을 더욱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