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당뇨병은 신체가 자체적으로 혈액 속 당분(포도당)을 조절하지 못하게 되는 대사질환의 일종이다.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이 나타나면서 소변으로 포도당을 배출하게 된다.

당뇨병이라고 하면 대체로 고연령층이 앓는 질환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최근에는 고열량, 고지방의 식생활 서구화와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젊은 청년층 사이에서도 많이 발견된다.

당뇨 초기증상은 갈증이 많이 나거나 소변량 증가, 체중 감소 등이 나타난다. 하지만 일찍 발견하지 못하고 고혈당 상태가 오래 지속될 경우에는 망막병증, 신기능장애, 심혈관계 질환 등의 합병증이 생길 수 있어 예방과 정기 검진 등이 중요하다.

당뇨병 환자들이 점차 증가하면서 당뇨에좋은약초, 당뇨에좋은차 등 당뇨병에 좋은 음식을 찾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더불어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 혈압 낮추는 방법, 혈당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등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당뇨에 좋은 음식인 ‘여주’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여주효능은 씨앗과 열매에 펩타이드의 일종인 카라틴과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공액리놀산이 함유돼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당뇨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체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또 혈행을 개선하고 혈압 강하에 도움을 줘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기도 한다.

여주는 당뇨에 좋은 차로 잘 알려진 만큼 우려 마실 수 있으며 여주 먹는 방법으로는 반찬이나 샐러드로 요리해 먹을 수 있다. 무엇보다 최근에는 가정 및 직장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즙이 인기를 끌면서 한의보감의 여주즙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한의보감 여주즙은 엄선된 국내산 여주를 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췌장을 강화시키는 이눌린 성분이 있는 돼지감자와 모란에이나 다옥시노지리마이신, 패고민, 칼리스테진 등의 성분이 포함된 상엽을 함께 넣어 당뇨 관련 합병증에 도움을 준다.

경희대 박사 출신 한방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연구진이 만들었으며 3대를 이어온 한의사의 노하우를 담아 제작됐다. 감미료와 착향료, 착색료, 보존료, 설탕을 넣지 않고 천연 추출 공법을 통해 생산해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한의보감 전문연구원 경희대 홍의재 한의학 박사는 “여주는 레몬의 5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함유돼 있다”며 “성인 건강관리를 원하는 사람, 눈 건강을 원하는 사람, 건강관리가 힘든 직장인들이 많이 구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4 프리미엄브랜드대상'과 '2015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한의보감은 온라인 쇼핑몰(www.hbogam.com)을 통해 당뇨병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여주즙을 포함해 뼈와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녹각오가피즙’,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산수유즙’, 기관지 질환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도라지즙’, 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헛개열매즙’의 한의보감 건강식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