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도시 과제 해결 위한 통합 기술 솔루션

 
[아이티데일리] SAP가 현대 도시들이 직면한 과제의 해결을 돕는 통합적인 기술 솔루션 프로그램 ‘SAP 미래 도시(SAP Future Cities)’를 29일 공개했다.

‘SAP 미래 도시’는 지난 2012년에 선보인 ‘SAP 어반 매터스(SAP Urban Matters)’ 프로그램의 성공을 기반으로 도시가 직면한 경제, 사회 및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브랜딩을 새롭게 하고 확장한 프로그램이다.

SAP는 현재 바르셀로나, 보팔, 부에노스아이레스, 케이프타운, 멜버른 등의 도시들과 협력하고 있다. 시민들과의 관계 개선, 도시의 번성, 서비스 품질 개선, 세입징수 개선, 사회적 통합 및 공공 안전과 지속 가능성을 올리는 방식의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라플라타 강 남측에 위치한 부에노스아이레스의 경우 SAP 솔루션을 도입해 폭우로 인한 홍수 피해를 줄였다. 빗물 배수관들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의 실시간 처리 분석을 위해 SAP HANA 플랫폼을 활용하고, 도시와 배수관의 막힘 상태 파악에 SAP 모바일 플랫폼을 사용했다.

션 오브라이언(Sean O’Brien) SAP 미래 도시 및 공공 안전 부문 글로벌 부회장은 “SAP의 도시 사업 부문에 대한 전문성은 지난 20년 간 4,500여 도시, 지방 정부 고객, 및 그들의 폭넓은 혁신 과제를 수행해온 경험에 기반하고 있다”며, “SAP 미래 도시 프로그램은 시민 참여, 대중교통, 공공 안전 및 사회 기반 시설 관리와 같은 도시 거주자와 방문자들의 거주 경험 향상에 초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