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용 및 데스크톱용 오피스 공급 확대 영향

 
[아이티데일리]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이하 한컴)는 올 2분기에 매출 225억 원, 영업이익 95억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로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14% 증가한 수치다. 이로써 한컴은 2011년 1분기 이후 18분기 연속으로 분기별 최대 매출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올 상반기 매출 437억 원, 영업이익 185억 원을 달성, 이 또한 역대 최대 실적이다.

글로벌 제조사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최적화된 ‘모바일용 오피스’를 지속적으로 공급을 확대하고 있으며, 동시에 전통적 주력제품인 데스크톱용 오피스 역시 견조한 매출 성장을 이루며 최대 실적을 견인하게 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컴은 올 하반기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 ‘넷피스 24’의 유료화 서비스를 시작하는 동시에, HTML5 기반 웹오피스 역시 국내와 해외시장의 매출을 견인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자동 번역기능 등 차별성이 강화된 ‘글로벌 오피스’ 개발을 완료하고 전 세계 오피스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한컴은 PC용 오피스 전문 기업을 넘어 모바일-클라우드-웹을 아우르는 포트폴리오의 확장을 통해, 사상 최대 실적이라는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이제 해외 시장에서도 한컴의 성공 신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