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우리나라 경제가 장기적인 침체기에 들어가면서 여러 가지 사회적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특히 높은 실업률, 고용불안, 구조조정, 노후불안의 심각성이 커지고 있는데최근 이 때문에 일찌감치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고 한다. 예전과 차이점이 있다면 부부 혹은 가족전체가 함께 창업에 참여하는 가족창업의 사례가 눈에 띄게 많아 졌다는 것이다.

일단 가족창업을 시작하면 가족 전체의 생계가 걸려있는 만큼 성공 창업아이템 선정에 있어서 신중하고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다. 너무 유행에 민감해서도 안되고 그렇다고 흐름에 뒤쳐져서도 안 된다. 안정적인 창업아이템이 유리하지만 독창성을 잃어서는 관심을 받을 수 없다. 계절을 타는 창업아이템도 배제해야 하고 구제역이나 조류독감의 경우처럼가끔 뉴스에 오르내리는 일이 있는 아이템에 대한 배제도신중하게고민해봐야 한다.

부부, 가족창업의 좋은 예가 되고 있는 접시꽃보쌈 청주 비하점을 주목해 보자.청주 비하점은온 가족이 고민 한 끝에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으로써 보쌈이 안전하다는 점과 20여종의 해물을 함께 내는 접시꽃보쌈의 독창적인 메뉴를 높게 사고가족창업아이템으로 접시꽃보쌈을 선택하였다. 접시꽃보쌈 청주비하점은 6월20일에 오픈하였는데 도시 상권의 중심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오픈 첫달매출이1억을뛰어 넘겼다.접시꽃보쌈 청주비하점 사장은 ‘부부창업, 가족창업을 시작하게 되면 인건비 절감은 물론, 모두가 주인 의식을 갖고 열심히 운영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가족의 생계가 걸려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창업베테랑을 만나야 한다고 생각했다. 때문에 시장에서 검증되고 전문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이 안정적이라는 결론을 내렸다.’접시꽃보쌈은 본사인 ㈜썬미트가 29년 육류 유통의 노하우를 지녀 충분한 검증을 받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이고 물류를꾸준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뛰어난 홍보 마케팅 전문팀을 운영하는 등 본사가 지원을 아끼지 않는 다는 점 때문에 접시꽃보쌈을 선택하였고현재 가족창업에 전적으로 만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부부창업 혹은 가족창업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거나 청주비하점과 같은 접시꽃보쌈 프랜차이즈 창업성공사례를 더 찾아보고 싶다면 접시꽃보쌈 1566-3500으로 문의하거나 http://kingbossam.co.kr/에 방문하면 된다. 지금 접시꽃보쌈에 방문하면 많은 창업성공사례 속에서 대박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