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외모를 가꾸기 위해 많은 이들이 성형수술을 선택하고 있다. 특히 성형수술 중 가장 많이 이뤄지는 수술은 쌍꺼풀수술 등 눈성형이다. 쌍꺼풀수술은 이미 대중화가 되어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학생들부터 직장인, 중장년층 등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진행하고 있다.

쌍꺼풀수술이 대중화가 된 만큼 수술방법 또한 다양해졌다. 이에 쌍꺼풀 수술 시 무조건 큰 눈을 선호할 것이 아니라 개인에게 맞는 적절한 수술법을 선택해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다.

강남미성형외과 장진호 원장은 “단순히 크게 또렷한 눈을 만들기 위해 쌍꺼풀 수술을 진행했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쌍꺼풀수술이 인기이다”며 “쌍꺼풀 수술에는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눠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매몰법은 비절개법으로써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쌍꺼풀 선만을 고정하는 방법이다. 매몰법은 흉이 생기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쌍꺼풀이 풀릴 확률이 절개법에 비해 다소 높은 것이 단점이다.

가장 이상적인 매몰법은 자연스럽고 풀리지 않아야 한다. 강남미성형외과에서는 매몰법에서 중요한 요소인 쌍꺼풀 라인이 심하게 찝혀 보이거나 매듭이 드러나 보이거나 부자연스러운 경우를 보완하여 좀 더 자연스럽고 흉터가 없으며 풀리지 않는 매몰법을 진행하고 있다.

절개법은 쌍꺼풀 라인 전체를 열어서 수술하는 방법으로 정확한 디자인으로 정교하고 아름답게 자연스러운 시술이 가능하다. 쌍꺼풀 라인에 몇 개의 구멍만을 만들어서 수술하는 매몰법과 달리 절개법은 쌍꺼풀 라인 전체를 열어서 수술하며, 절개법은 수술 시야가 확보되기 때문에 지방 제거, 늘어진 격막 제거, 이완된 근육의 단축 등을 모두 가능하다.

강남미성형외과 장진호 원장은 “절개법은 흉터가 많이 남아서 부자연스럽다고 생각하는 환자들이 있지만 정확한 디자인으로 정교하게 시행된 수술의 경우 흉터가 최소화되고, 얼마든지 자연스러운 쌍꺼풀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강남미성형외과 장진호 원장은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고 싶거나 얼굴에 칼을 대는 시술이 꺼려진다면 매몰법이 적합하다”며 “만족할 만한 눈을 만들기 위해서는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해야 하며 다양한 경험과 디자인 감각을 지니고 있는 곳에서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