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통해 아이 위치, 일정, 활동량 확인 가능

▲ KT가 어린이 전용 웨어러블 스마트워치 ‘올레 똑똑’ 서비스를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가 아이의 안전과 소통을 위한 어린이 전용 웨어러블 스마트워치 ‘올레 똑똑’ 서비스를 23일 출시했다.

‘올레 똑똑’은 ‘안전(Wellness) + 소통(Communication) + 교육(Education) + 재미(Fun)’요소를 결합한 어린이 전용 웨어러블 기기다. 부모에게는 자녀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는 안심을, 아이에게는 모바일 서비스를 통한 부모와의 대화/학습의 즐거움/재미를 제공한다.

직관적인 UI로 어린 아이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화면을 구성했으며, 단말 전면의 홈버튼을 약 3초간 길게 누르면 ‘SOS 응급상황 알림’이 작동돼 경보음과 함께 보호자 휴대폰으로 통화가 자동 연결된다. 사전에 지정된 20명과 음성통화 및 문자/이모티콘 송수신이 가능하고, 학습과 재미요소를 결합한 ‘영단어 게임’과 ‘숫자 게임’등을 즐길 수 있다.

보호자는 통신사 상관없이 최대 4명까지 설정 가능하며, 구글플레이 또는 아이튠스 앱스토어에서 ‘올레똑똑’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이의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위치보기’, 보호자가 녹음, 입력한 스케줄을 아이의 단말에서 보호자의 음성으로 알려주는 ‘스케줄 관리’, 아이의 비만 예방을 위해 얼마나 움직였는지를 확인하는 ‘활동량 체크’, 아이의 동기부여를 위한 ‘칭찬 스템프 전송’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아이의 손목에 잘 맞는 편안한 크기와 31g의 가벼운 무게로 오래 착용해도 부담이 없으며, 활동적인 아이들을 고려해 목걸이 형태로도 착용이 가능하다. 또한 무선충전도 가능해 충전 편의성도 높다. 무선 충전기의 경우 별도 판매 예정이다.

KT는 ‘올레 똑똑’ 전용 요금제인 ‘올레똑똑 안심케어’도 선보였다. 월 8천 원(부가세 별도)에 KT 망내 지정 1회선에 대해 음성통화/SMS를 무제한 제공하고, 음성통화 50분, SMS 250건, 데이터 100MB를 이용할 수 있다. 오는 8월 31일까지는 음성통화시간을 2배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하며, 올레 휴대폰을 사용 중인 가족과 ‘우리가족 무선결합’ 시 1천 원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다.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장 윤경림 전무는 “부모는 학교, 학원 등 활동이 많은 자녀의 위치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고, 자녀는 손쉽게 부모님과 소통할 수 있는 가족 안심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T는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고객 최우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