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초동 교대역 인근에 거주하는 정혜영씨는 최근 지방흡입을 잘하는 성형외과와 피부과를 추천받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서 그동안 생각만 해왔던 허벅지와 복부의 지방흡입을 받기 위해서다.  그동안  다양한 다이어트를 하고 운동을 통해 체중감량 시도를  했었으나 잦은 회식과 야근으로 시간이 부족해  체중 감량에 번번이 실패하였고, 간혹 체중 감량이 되어도 희망하는 예쁜 몸매라인을 갖은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몇 번이나 체중감량에 실패했다면 지방분해주사, HPL, 빨간주사 (S슬림주사), 무제한 카복시 등과 같은 간단한 체형시술을 고려해볼 수도 있다. 반면에 한번 시술로 확실한 효과를 원한다면 지방흡입수술을 고려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보통 복부 및 허리살은 내장지방이나 피하지방이 과다하여 발생한다. 내장지방의 경우 생활습관과 식습관의 변화를 통해 줄일 수 있지만 피하지방형인 경우 내장지방보다 빠지는 속도가 더디게 나타난다. 피하지방형인 뱃살의 특징은 아랫배가 늘어지거나 튀어나온 경우이며, 기혼여성들의 출산 후 늘어진 살이 대표적인 경우이다.

허벅지는 지방을 축적하려는 성질을 지닌 여성호르몬의 영향이 크다. 다른 부위와 달리 허벅지의 지방세포는 다른 부위 지방과는 지방분해의 활성도가 달라 지방이 쌓이는 것은 쉬워도 분해되는 것은 어렵다.

지방흡입은 짧은 시간 내에 특정한 부위를 원하는 만큼 뺄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고, 한 번의 수술로 눈에 띄는 체형변화가 일어나기 때문에 여름휴가 시 선호되는 방법 중 하나이다. 지방흡입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는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물리적으로 추출함으로써 아주 짧은 시간 내에 본인이 원하는 신체라인을 가질 수 있고, 수술 후 요요현상이 거의 발생치 않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없기 때문이다.

지방흡입은 복부, 허벅지뿐만 아니라 러브핸들, 샤넬라인, 엉덩이, 부유방, 이중턱 등  얼굴부터 발목까지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뼈벅지라 불리는 스키니한 다리라인을 위해 허벅지지방흡입을 받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스키니한 다리라인을 선호하는 만큼 허벅지지방흡입을 위해서 주의해야하는 사항은 잘못된 수술로 인해 라인이 울퉁불퉁해지는 것이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허벅지 라인을 위해서는 많은 임상경험을 가진 숙련된 의료진이 수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허벅지는 승마살, 샤넬라인, 엉덩이 라인 등  엉덩이에서 허벅지로 이어지는 라인의 완성과 허벅지에서 종아리로 이어지는 라인의 완성을 위해서 이들 각각 부위에 대한  수술원장의 미학적인 안목이 높아야  좋은 수술결과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교대역에 위치한 미즈라인 의원의 박홍식 원장은 "지방흡입은 빠르고 효율적으로 몸매를 만들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허벅지, 복부, 팔뚝 등 부분비만에 매우 효과적이고,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전신지방흡입이나 대용량 지방흡입까지 가능한 특성이 있다. 뿐만 아니라 지방흡입 후 식단 조절과 운동을 함께 병행한다면 지방흡입 효과에 더욱 만족할 수 있다"며 "지방흡입 수술 병원을 선택할 시에는 전담의료진의 경력이 얼마나 되고,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는지 여부와 꼼꼼한 상담을 진행하는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