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강남 대치동에 거주하는 하라영씨는 강남역, 선릉역 인근의 피부과를 수소문하느라 바쁘다.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휴가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몸매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무리 식이요법을 통한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어 고민이다. 팔뚝, 배, 러브핸들, 옆구리, 허벅지가 대표적이다. 이러한 부위는 지방층이 두껍기 때문에 쉽게 지방감소가 이뤄지지 않는다. 이에 지방흡입수술이나 지방분해주사, HPL, 무제한 카복시 등 다양한 체형 시술을 통해 도움을 받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원하는 부위를 골라 체형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냉동지방파괴술이 각광받고 있다. 냉동지방파괴술은 미쿨, 미쿨-S, 클라투, 젤틱 등의 시술이 대표적이다.

대치동 선릉역에 위치한 강남 리더스미의원의 하의연 원장은 "냉동지방파괴술인 미쿨은 지방세포에 냉각에너지를 가해 냉기에 취약한 지방세포의 자멸을 유도하여 물리적으로 지방세포를 줄여준다. 미쿨은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진 않지만 국소부위의 지방층을 해결하는데 효과적이다. 별도의 절개 과정없이 시술이 가능하여 피시술자의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고 조언했다

미쿨은 식약처(KFDA)의 허가를 받아 안정성을 인정받은 시술이다. 지방세포의 제거 및 다른 신경이나 혈관 등 주변조직에 영향을 주지 않고 별도의 절개과정 없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 미쿨은 시술 즉시 효과가 나타나기보다, 최소 14일 이후부터 효과가 나타나며 복부, 허벅지, 옆구리 등 지방층이 두꺼운 곳에 효과적이다.

미쿨은 지방흡입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지방세포 자체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생길 가능성도 적다. 또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할 때 더욱 높은 효과를 얻고 있다. 하지만 미쿨은 한정적인 지방층을 냉각하기 때문에 국소적인 시술부위에서 효과를 보기 좋다. 전체적인 몸매라인의 교정을 원한다면 미쿨 만의 단독 시술보다는 다양한 비만시술과의 병합을 통한 프로그램으로 접근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기존 피부미용클리닉의 대표적인 체형시술은 지방분해주사, 빨간주사, HPL, 무제한 카복시, 리포덤, 테너고주파, PDO실을 이용한 울트라 S라인 등이다. 각각의 시술 특성과 부위에 따른 프로그램을 구성한다면 효과적인 시술결과를 예측할 수 있다.프로그램의 구성에 따라, 단순한 지방세포 감소뿐만 아니라 PDO실을 이용한 울트라S라인과 테너 고주파를 함께 시술할 시에는 지방세포파괴 및 융해가 가속되고, 리프팅 효과까지 함께하여 시술부위의 탄력까지 잡을 수 있다.

하의연 원장은 "강남리더스미의 경우 효과적인 시술을 위해서 미쿨 한 부위 시술 시 지방분해주사를 함께 시술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유도한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한 상담을 통해 프로그램을 결정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미쿨의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는 부위별, 지방층의 두께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상담 시 표준 시간을 설명해주는지에 대한 것도 체크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