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광교상가 투자가 새로운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서울, 분당과 가까운 훌륭한 입지 조건, 풍부한 임대 수요, 편리한 교통망 등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어서다.

그 중에서도 최근 한창 조성되고 있는 광교법조타운이 투자자들의 지대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광교법조타운은 지방법원과 지방검찰청, 고등법원, 고등검찰청 유치를 확정하고 최근 공사를 시작했다. 특히 광교법조타운 부근 상가의 경우 풍부한 수요를 확보한 덕분에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투자처로 인기를 얻고 있다.

최대 6만5852㎡ 규모에 달하는 광교법조타운은 광교지방법원, 고등법원, 지방검찰청, 고등검찰청 등의 근무 인원 8천여명을 두고 있다. 이는 광교상가 투자의 안정적인 수익을 책임질 주요 수요층으로 꼽힌다. 특히 광교법조타운이 문을 열 경우 약 2만여명의 유동인구가 발생할 것으로 보여져 이에 따른 수요층 확보고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교법조타운 근방에는 배후세대 또한 풍부하다. 광교법조타운 500m 이내에는 아파트, 전원주택 포함 약 4700여 배후세대가 존재한다. 광교지방법원, 고등법원, 지방검찰청 고등검찰청이 위치한 광교법조타운까지 합할 경우 무려 3만4천여명 가량의 수요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되고 있다.

광교법조타운 근방 광교상가 투자 인기는 단순히 풍부한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서만 국한되지 않는다. 광교법조타운의 편리한 교통 환경 및 위치 조건은 최고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진입이 수월하며 동수원IC, 수원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편리하다. 또한 신분당선 개통도 기대할 수 있어 역세권으로서의 입지 또한 훌륭하다고 평가 받고 있다. 덕분에 광교신도시투자 열풍 뿐 아니라 광교신도시 집값까지 상승세를 타고 있다.

광교법조타운이 위치한 광교신도시의 경우 경부라인에 위치한데다 광교테크노밸리 등 자급자족 기능을 갖춘 신도시로 개발 중이기에 상가 투자 기대는 더욱 커지고 있다. 아울러 경기도청사 이전과 컨벤션센터 건립, 신분당선 연장 선인 신대역, 도청역 개통과 대규모 개발 사업도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광교신도시의 집값이 분당을 뛰어 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원인에 대해 최적의 입지와 다양한 개발호재 등을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현재 광교 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과 광교 아이파크, 광교 포스코더샵 아파트 또한 청약 열기가 매우 뜨겁다.

광교법조타운의 노른자 땅이라 불리는 메인도로 정중앙에는 '우연법전프라자'가 들어설 예정이다. 연면적 5,107.81㎡, 지하 3층, 지상 8층 규모의 우연법전프라자는 광교상가 광교법조타운 상가 투자의 장점을 모두 갖춰 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우연법전프라자를 가장 주목하는 요인은 제일 먼저 들어서는 상가이기 때문에 편의점이나 유명제과점, 유명커피숍, 은행등을 먼저 선점하여 입점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우연법전프라자의 경우 법원, 검찰청 메인도로 정중앙에 위치하여 최고 수준의 입지 조건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서다.

우연법전프라자 분양 관계자는 "법원 상권은 인구밀집도가 높아 점포를 얻기 위한 경쟁이 치열한데 광교법조타운 메인도로에 위치한 우연법전프라자는 간판노출이나 워킹고객들이 반드지 지나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타 다른 법조사무실에 비해 높은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어 더욱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라며 "고등법원이 개청하면 법무사 사무실 또한 2배 가량 늘 것으로 보여 우연법전프라자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광교법조타운 앞 우연법전프라자상가 상담은 031)8015-4041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