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이사할 때 필요한 이삿집센터만큼 입주청소, 이사청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새롭게 이사하는 집에 있는 미세먼지, 세균 곰팡이 등 오염된 부분을 청소해 쾌적하게 입주하거나 이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입주청소와 이사청소를 전문으로 하는 수많은 청소 업체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좋은 청소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서 무엇보다도 서비스 품질을 따져봐야 한다. 그리고 이 서비스 품질을 확인시켜주는 것이 ‘국제표준화기구(ISO)’다.

국제표준화기구는 지적활동이나 과학·기술·경제활동 분야에서 세계 상호간의 협력을 위해 설립한 국제기구로 광범위한 분야의 국제표준을 제정, 공표하고 있다. 특히 서비스의 품질을 인정해 주는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과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은 업체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증해주는 지표가 될 수 있다.

입주청소와 이사청소를 전문으로 하는 청소 전문 업체 한스클린은 이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과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을 모두 획득해 화제다. 한스클린은 국제표준화기구를 통해 2015년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과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인증받은 바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에는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올해에는 ‘브랜드파워 대상’을 수상하는 등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기도 했다.

한스클린 관계자는 “한스클린은 가맹점이 아닌 직영점으로 운영되고, 건습식청소기·스팀청소기·고압세척기·마루광택기 등 최첨단 장비를 통해 청소를 진행하는 등 전문적인 입주청소와 이사청소를 진행하고 있다”며 “입주청소와 이사청소뿐 아니라 오피스클리닝, 가전제품 케어 등 다양한 분야 청소 전문팀을 운영하고 A/S 전담팀도 두고 있어 맞춤 클리닝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청소업체를 선택할 때 중요한 것은 품질이라고 생각한다”며 “저렴한 비용보다는 기술력 인증 등 서비스에 관련된 부분을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