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은행 금리에 비해 높은 수익을 낼 수 있고 안정적인 임대료를 받을 수 있는 점 때문에 투자자들의 발길이 대표적인 수익형부동산인 상가에 몰리고 있다.

업계 전문가는 “시중 금리가 1%대로 떨어지면서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러한 상황에서 배후수요 및 인구 유입 등 알짜 위치에 입지한 상가의 경우 물량이 조기 마감될 수 있기 때문에 발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신도시나 택지지구, 대규모 단지로 구성된 곳에 위치한 상가의 경우 풍부한 배후세대를 형성하기 때문에 투자할 가치가 있다는 게 전문가의 설명이다.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들어서는 ‘롯데캐슬 Gold Park(골드파크)’ 복합상가 ‘마르쉐 도르(Marché Doré)’는 수익형부동산 투자자들을 위한 대안으로 제격인 상가로 평가되고 있다.

‘롯데캐슬 Gold Park’ 복합상가는 4400여세대 미니 신도시급으로 조성되며 아파트 및 업무단지 입주자 배후 수요를 둔 복합상권의 지위를 누릴 수 있다. 특히 ‘롯데캐슬 Gold Park’는 단지 안에 금천구 내 부족시설인 전문학원과 병원 등의 업종이 입점 가능한 복합상가라는 점에서 투자 희소성도 있다.

이 복합상가는 지하1층~지상5층 2만3791㎡ 규모로 지하1층부터 지상2층은 판매 시설이 들어서고 3층은 판매 및 업무시설, 4층은 학원 등 교육시설, 5층은 근린생활 시설이 들어서도록 계획됐다.

또 지하철 금천구청역 역세권 입지가 돋보인다. 금천구청과 금천경찰서(예정) 등 관공서 및 축구장 약 3배 크기의 대형 근린 공원이 인근에 있어 고정 배후 수요 외에 서울 서남부 지역과 인근 광명시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수 있는 광역 상권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

‘롯데캐슬 Gold Park’ 복합상가는 층별로 6개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지하1층은 푸드코트와 전문 음식점들이 들어서는 푸드존으로 구성되며 지상1층은 패스트푸드와 세탁소, 부동산 중개업소 등이 들어서는 라이프존과 F&B(캐쥬얼)존이 들어선다.

지상2층은 카페와 식당 등이 입점하는 푸드&리테일존으로 계획됐으며, 지상3층은 병원과 업무시설 등이 들어서는 오피스&메디컬존으로 조성된다. 지상4층은 입시 및 보습학원과 외국어학원 등이 권장업종인 에듀존으로, 지상5층은 패밀리 레스토랑과 뷔페 등이 들어서는 F&B(레스토랑)존으로 구성된다.

층별 점포 수는 ▲지하1층 28개 ▲지상1층 43개 ▲지상2층 37개 ▲지상3층 28개 ▲지상4층 18개 ▲지상5층 2개 등 총 156개로 구성된다. 공간 활용도 및 고객 접근성이 높아 최근 상가 분양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로드형 상가로 지어진다. 분양문의: 02-868-0177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