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고3수험생들의 1학기 마지막 기말고사가 끝이 나면서 이제는 대입의 커다란 관문에 봉착한 수험생들은 여름방학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막막한 심정이다.

최근 국내항공사, 외항사 객실승무원의 채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항공승무원이 되기 위한 지름길이라고 볼 수 있는 항공운항과의 지원율도 날로 증가하고 있는데, 항공운항과 대학 중 선호도가 높은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한서대 항공관광학과, 수원과학대학 항공관광과, 연성대 항공서비스과, 대림대 항공서비스과, 백석대 항공서비스학과, 명지대 항공서비스학과 등의 전년도 입시결과를 보면 실제 항공사의 객실승무원 채용의 경쟁률과 맞먹을 정도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내신의 비중보다 면접의 비중이 크게 작용하는 항공운항과 입시는 앞으로 남은 내신과 수능에서 점수를 올리려는 학생들의 계획과는 다르게 면접준비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는 판단이다. 

항공운항과 입시에서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는 ABC승무원학원 관계자는, 매년 수능과 입시의 출제경향이 달라지듯이, 항공서비스과 면접또한 그 해 입시요강과, 면접전형에 관한 정보가 필수적이라며 항공관련학과 지원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은 지금부터 수시, 정시까지의 남은 기간 동안 각 대학의 입시정보를 자세히 파악하고,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면접대비에 힘써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런 항공운항과 학생들의 막연한 입시준비에 빛을 밝혀줄 전현직 항공운항과 교수님과 재학생들의 입시설명회를 진행하는 위의 교육원에서는, 오는 11일 연성대 항공서비스과, 18일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25일 수원과학대학 항공관광과, 대림대 항공서비스과, 명지대 항공서비스학과의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최근 2년제, 4년제 항공과 입시와 취업률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두 학교는, 올해 신입생 또한 훌륭한 전문 항공인으로 가능성이 있는 우수한 학생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2년제, 4년제 항공관련학과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는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보다 정확한 2016년 입시전형과, 최근 면접동향, 또한 대학 진학 후 항공승무원이 되기 위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진로의 방향에 대한 정보를 알아 볼 수 있다.

항공운항과 입시설명회와 더불어 여름방학 동안 집중적으로 수시, 정시 면접을 준비할 수 있는 방학특강반을 개강하는데, 단기간에 효과적인 실력향상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실제 항공운항과 면접과정과 동일한 인원수로, 항공운항과 면접관 교수님들의 지도아래 실전모의면접에 대비를 할 수 있고, 전 과정은 본 학원만의 특장점인 소수정예로 교육을 한다.

여름방학 단기반은 매년 인원이 집중되는 시기이지만, 체계적인 관리와 커리큘럼을 위해서 추가인원 없이 개강정원만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위 교육원의 입시설명회와 여름방학특강반의 보다 자세한 문의는 ABC강남본원 www.abcskynet.com (02-538-7593)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