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도스 방어 서비스와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CDN과 결합

 
[아이티데일리] 씨디네트웍스(대표 김종찬)는 디도스 방어 및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서비스로 구성된 ‘클라우드 시큐리티(Cloud Security)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클라우드 시큐리티 서비스는 기존에 씨디네트웍스가 독립적인 서비스로 제공해 온 디도스 방어 서비스와 새롭게 선보이는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Web Application Firewall)을 CDN(Content Delivery Network)과 결합한 형태의 서비스다.

씨디네트웍스 측에 의하면 클라우드 시큐리티 서비스는 웹 서비스 연속성과 보안을 위해 필요한 핵심 서비스로 구성돼 있으며, 분산된 클라우드 인프라와 높은 수준의 보안 솔루션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공격이 발생한 거점별로 현지에서 방어해 고객 서버로의 공격을 원천 차단한다.

디도스 방어 서비스는 공격 발생 시, 씨디네트웍스의 전 세계 대규모 인프라 기반의 안전한 보안 PoP(Point of Presence)으로 전체 트래픽을 우회시키고, 디도스 공격을 차단해 정상 트래픽만 서비스함으로써 고객사의 서비스 연속성을 보장한다. 고객은 디도스 방어 장비를 구매하거나 특정 데이터센터로 이전할 필요 없이 바로 디도스 공격을 방어할 수 있다는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서비스는 웹 공격에 대한 5단계 방어 시스템을 통해 웹 공격 탐지 방어, 웹사이트 위·변조 방지, 부정 로그인 및 정보 유출 방지 등을 수행한다. 알려진 공격 패턴을 방어하는 시그니처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기능뿐만 아니라, 브라우저 및 사용자 상호 작용을 포함한 행위 기반으로 분석·방어함으로써 제로데이 공격과 같은 새로운 공격도 즉각 인지해 대응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시큐리티 서비스는 씨디네트웍스의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공격을 감지, 즉각 대응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방식의 서비스로써 고객이 원하는 즉시 서비스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규모에 따른 비용 지불이 가능해 기존 구축형 보안 솔루션의 취약점을 개선했다. 고객사는 디도스 방어와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중 선택하거나, 두 가지 서비스가 모두 포함된 시큐리티 스위트(Security Suite)를 사용할 수 있다.

씨디네트웍스 영업 본부장 박광현 상무는 “클라우드 시큐리티 서비스는 서비스형 보안(Security-as-a-Service)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웹 서비스를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운영하는데 차별화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