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시내면세점 선정에 뛰어든 대기업들이 각 심사 항목에서 탁월하게 우위를 보이는 곳이 없으면서 외국인 관광객, 특히 대단위 중국 관광객 유치 능력이 막판 변수로 부각되고 있다.
그동안 쇼핑관광만 하다 간다며 불만이 많았던 중국단체관광 방식을 개선하면서 대단위 목적 여행객을 유치할 수 있는 관광서비스 플랫폼을 시내면세점에서 운영한다면 상생경영 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어서 시내면세점 후보 업체들은 다양한 기관이나 단체들과의 협약이나 전략적 제휴를 하며 막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동대문 D쇼핑몰로 외국인관광객이 주로 찾는 쇼핑몰 모습이다.>
대단위 목적관광객 유치란 일반 단체여행객이 아니라 단체로 방문하는 목적여행객을 말하며 대표적으로 웨딩과 혼수쇼핑 목적관광, 건강검진과 뷰티목적관광 그리고 연간 지속적으로 방문 가능한 연수교육목적 관광객을 말한다.

대단위 목적관광객 유치 단체와 전략적 파트너가 된다면 목적관광객 연간 방문객을 사전에 예측할 수 있으며 관광뿐만 아니라 목적여행 업종과의 신규매출도 가능해져 시내면세점 선정과 관련해 심사위원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각 후보업체들은 공신력 있는 단체들과 협약을 서두르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대단위 외국인 목적여행객 유치 플랫폼은 와우클라우드 플랫폼이 있다. 와우홀딩스컨소시엄은(대표:최지영) 자사의 대단위 외국인 목적관광객 서비스 플랫폼인 와우클라우드에 지난 5월15일 인천국제공항지점을 오픈하면서 김포공항과 함께 두 공항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은행 공항금융센터(최현구본부장)에서 발급중인 K-TRAVEL카드 발급 혜택을 통해 중국 대단위 한국관광목적 송출 단체와 연간 100만명 이상 유치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 중이다.

<우리은행 공항금융센터 인천국제공항지점 개점식을 하고 있다.>
외국인 대단위 목적관광객 유치를 위해 사업참여 협약을 했거나 협의중의 단체

1.알리바바 티몰 한국정품성 운영권을 가진 채널 아웃도어에서 한국웨딩목적관광 독점 운영권을 가진 (주)에스터치는 한국의 우수한 웨딩목적 관광객 10만명 유치를 목표

2.(사)한국대만문화경제협회는 대만삼보여행사 유한공사, 통리여행사 유한공사, 중화민국 관광유도협회, 세계중화민국 용강친의총회 등 세계 중화권 협회 기관들과 한국 대단위 목적관광 및 유통 목적으로 협약하고 연간 30만명 유치를 위한 전략적인 사업추진

3.TITM 중국사업자단체 30만 회원 대상과 화산여행사와 공동으로 중한통 60만 회원 대상으로 다양한 목적여행을 협의중에 있다고 밝혔다.

본 대단위 목적관광객 유치에 참여 하는 단체들은 다양한 제휴혜택 여행 서비스를 체험 할 수 있는 와우클라우드의 입점사의 상품을 여행코스로 방문한다고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이 와우클라우드의 원데이투어를 즐기고 있는 모습이다.>
한편 우리은행공항금융센터와 와우홀딩스컨소시엄은 본 사업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서비스를 제공해서 지속적으로 대단위 목적관광객을 유치하고 K-TRAVEL 카드 혜택으로 적극적인 유치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하고 이번 서울 시내면세점 입찰 후보업체들과도 외국인 대단위 신규 관광객 유치와 시내면세점 방문코스로 제공하는 제휴를 적극적으로 협의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