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아이폰 사용자들 사이에서 배터리에 대한 불만이 끊이질 않고 있다. 아이폰에 사용되는 리튬 폴리머 배터리의 특성상 정해진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을 초과하게 되면 수명을 다해 제대로 된 역할을 수행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렇게 배터리의 수명이 다 할 경우, 장시간 사용하지 않아도 금방 방전이 되며 화면에 표시되는 배터리의 잔량이 남아있음에도 기기가 불규칙적으로 꺼지는 현상이 일어난다.

때문에 예전에 출시된 기종인 아이폰 4S, 아이폰5S 사용자들부터 최근 출시된 아이폰6플러스를 사용하는 유저들까지 원활한 사용을 위해 적합한 아이폰 배터리교체 시기와 비용을 인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항간에는 자신의 아이폰 배터리교체 시기를 인식하고 있더라도 현재 아이폰 공식 수리센터에 산정 되어있는 높은 아이폰 배터리 리퍼 가격 때문에 교체를 미루거나 진행하지 않는 사용자들도 더러 있다고 알려지고 있다.

이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애플 아이폰 배터리 교체를 할 수 있는 사설 A/S업체로 향하는 발걸음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일부 사설 업체의 경우 정품을 사용하지 않거나 수준 낮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전문가들은 주의를 요하고 있다.

이러한 현황에 정품 아이폰 배터리 교체로 ‘아이픽스’가 떠오르고 있다. 빠른 교체시간과 다양한 서비스 접수로 인기몰이를 하는 중이라고 하는데, 관련 사항을 보다 자세히 알아보았다.

아이픽스는 강남점·대학로점·신촌점·종로점·일산점·명동점·압구정점·천호점·평택점·분당서현점·홍대점·잠실점·의정부점·건대점·수원점·천안점·안양점·선릉점·구리점·판교점·목동점·신사동점 등 전국적으로 20여 개에 달하는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곳으로, 전 지점에서 정품만을 사용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현재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또한 배터리 교체 작업의 경우 당일 10분 내에 이루어진다는 점도 상대적으로 시간의 여유가 없는 직장인이나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외에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폰5, 아이폰5S,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의 아이폰 정품 배터리 교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i-fix.kr)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