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등촌역에서 도보6분 역세권에 교육특구, 가격프리미엄까지 트리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목동아덴프라우드 아파트가 홍보관을 오픈한지 일주일만에 59㎡는 벌써 마감을 앞두고 있다.

전국적으로 중소형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자녀들이 결혼, 직장 등으로 독립해 부부만 사는 경우 넓은 평수의 아파트를 유지하기 위한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고 효율적인 가계운영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 같은 ‘다운사이징’ 경향이 짙어지면서 중소형 아파트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치솟고 있으며, 신규 분양 아파트의 경우에는 프리미엄까지 붙고 있다.

목동아덴프라우드 59㎡(25평형) 역시 12년만에 이 지역에 공급되는 까닭에 주택홍보관을 오픈한지 1주일 만에 마감을 앞두고 있다.

요즘 지어지는 중소형 아파트는 공간 활용 면에서 뛰어난 설계와 3.5BAY, 4BAY 구조로 같은 평형이라 할지라도 옛날 아파트보다 훨씬 넓어 보이는 가시적인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많은 아파트 수요자들이 대형 평수 아파트보다 중소형 아파트를 찾는다.

목동아덴프라우드는 어린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보는 서울 양천구 목동에 들어서며, 연면적 30,137㎡에 총 650세대이며, 지하3층~23층(근린생활시설 지하1층~지상1층) 6개동, 전용 59㎡(구25평), 84㎡(구34평) 중소형으로 구성된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서울 경기 인천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하고 무주택자나 85㎡ 미만의 주택 1채 보유한 세대주만 조합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다.

조건만 맞으면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대략 20% 가량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추첨이 아닌 동•호수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이나 투자자들에겐 인기 급상승 중이다. 근래에 서울 아파트 분양현장이나 지방아파트 분양현장을 돌아보면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상도 스타리움, 상도 스타힐스, 성수동 서울숲 벨라듀, 동작 트인시아, 동작 하이팰리스 역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이다.

목동 지역주택조합 아덴프라우드 아파트는 6월 26일부터 주택홍보관이 오픈하여, 정계약서가 발행 중이며 계약금은 59㎡(구25평) 3000만원, 84㎡(구34평) 3200만원이며, 동•호수 지정계약은 청약금 1500만원으로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무엇보다 부동산 시장에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목동아덴프라우드는 워낙 귀한 몸값을 자랑하는 중소형 평형대에 교육1번지 목동에 지어지는터라 서로 좋은 동•호수를 선점하기 위해 홍보관 주변에 많은 투자자들이나 실거주자들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때문에 먼저 담당자와 상담후 입금한 뒤 호실을 지정 받고 계약을 체결하면 된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3동 324-47번지 일원에 시공예정인 목동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목동 아덴프라우드’는 인근에서 12년 만에 공급되는 59㎡과 84㎡ 중소형 평형대 새 아파트라는 희소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사업지 주변 동쪽에 용왕산근린공원과 안양천, 서쪽에 봉제산과 우장산공원, 남쪽에 파리공원과 안양천, 북쪽에 한강공원과 염창공원이 있어 동서남북 자연친화적인 주거여건 속에서 힐링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서울 3대 학군으로 꼽히는 지역답게 정목초, 양화초, 신목중, 강서고등학교와 유명 학원가가 가까이 있어 빼어난 교육환경을 갖췄다. 도서관, 강서구청, 목동종합운동장 및 대형마트가 근접해 편리한 생활환경도 완비됐다.

지하철9호선 등촌역 신목동역을 이용해 강남지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지하철5호선 목동역을 통해 여의도, 영등포, 마포 등 도심 및 업무중심지역 접근성이 용이하다. 또한 공항대로와 경인고속도로를 타고 서울 도심지는 물론 서남부권, 광역도로시설 이동이 수월한 교통인프라가 장점이다.

탑상형 주동 4개동, 판상형 주동 2개동 설계로 남향세대가 80%에 달해 일조권과 조망권이 우수하다. 단지 중앙에 오픈 스페이스를 확보하고 일부 층에는 필로티 설계가 적용되며, 지하주차장은 자연지반을 최대 활용한 데크와 주차램프 폭 6.5~7.0m, 주동별 드롭오프 계획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양천구 강서구에는 새 아파트가 많지 않다. 목동아덴프라우드 59㎡(구25평)은 목동지역에서 12년만에 선보이는 희소가치가 높은 평형대이다. 이 지역 주민들은 한강이 가깝고 교통이 편리한 탓에 거주 환경 만족도가 높고 새로 지어지는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크다. 
 
목동 아덴프라우드 주택홍보관 이정희 실장은 “기존 목동 주택시장에서 선보였던 상품과 차별화된 아덴프라우드 아파트를 관람하고 경력이 많은 직원과 상담하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또한 목동아덴프라우드 주택홍보관은 예약방문제로 1:1 상담, 운영되므로 방문전 미리 전화예약은 필수이며, 예약하신 고객에겐 선물도 증정된다.”고 덧붙였다. 주택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발산역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목동 아덴프라우드 지역주택 홍보관 대표번호 : 1800-6605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