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여름 휴가철이 시작됨에 따라 휴가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늘면서, 포털사이트를 통한 ‘여름 휴가지, 펜션, 호텔, 수영장, 수영복, 여름휴가 패션 등 유저들의 관련 검색어에 대한 검색률이 급강하고 있다.

시즌성 영향에 따른 검색률 증가로 볼 수 있는데, 특히 숙소 같은 경우 직접 눈으로 보고 고르기 어렵다는 점에서 온라인상 실제 이용자들과 검색자료를 통해 정보를 얻는 이들이 상당수다. 쉽고,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 실제 방문 시 실망을 안겨오는 경우가 많다는 점도 뒤따르기 때문에 이처럼 온라인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고자 할 경우에는 보다 꼼꼼하게 살펴봐야 낭패를 면할 수 있다.

최근에는 특히 반복적인 일상에 지친 이들이 주말을 이용해 펜션을 많이 찾고 있는데, 그들에게 좋은 펜션이란 가볍게 떠나기 좋은 곳이어야 한다. 바로 입지적 조건을 고려하라는 것이다. 또한 온라인에서 보여지는 시설 등의 이미지가 실제 모습인지, 과장된 광고는 아닌지 실제 이용 고객들의 객관적 후기를 통해 살펴봐야 한다. 그리고 하루를 편안하게 마무리 할 수 있는 안락함이 있어야 하며, 잠시나마 편안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한다.

실제로 가평에 위치한 더웰니스펜션은 그러한 모든 조건을 충족하고 있어 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7성급 풀빌라펜션인 이곳은 홈페이지 내 시설 및 내부 등의 전체 이미지를 보정하지 않고 공개하고 있으며, 이 곳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제공하기 위해 잘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도 세심하게 살피고 있다. 때문에 재 방문률이 높을 수밖에 없다.

‘더웰니스펜션(http://wellnesspension.net)’ 관계자에 따르면 “펜션을 고를 때에는 가장 기본적인 시설 외에도 주변 관광 입지와 소요시간 등을 살펴봐야 하며, 펜션 이용 시 제공되는 서비스 또한 살펴보라”고 조언했다. 이어 “풀빌라펜션의 경우, 개인 프라이빗 공간이 있는 지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보다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해당업계에서는 현재 7월 숙소 예약률 중 펜션을 선택하는 이들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 밝혔으며, 이용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해당 펜션에 따른 선호도는 더욱 분명해 질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