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심각한 스트레스와 과로로 인해 시달리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자가면역질환 발병률이 해마다 급격한 늘어나고 있다. 특히 자가면역질환은 다른 질환들에 비해 특별한 예방책이 마련돼있지 않기 때문에 예방하기 어려운데다 알아차리기 쉽지 않고 방치할 경우 심각한 장애를 안고 살아갈 수 있는 일반적 질환에 비해 더 위험하다고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류마티스관절염은 40대 여성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자가면역질환으로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만성 염증성으로 자가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면서 관절과 관절 활막에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이 유발되는 질환이다.

류마티스관절염 초기에는 손가락이나 발가락 등과 같은 작은 관절에서 통증과 염증이 유발됐다 증상이 심해질수록 큰 관절과 혈관 등 다른 신체 조직에도 염증과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초기엔 몸이 무거워지는 피로감과 근육통이 나타나며 아침에 일어났을 때 손가락 등의 관절이 뻣뻣하게 굳는 아침 강직이 특징이다. 낮이 되면 증상이 완화되기 때문에 류마티스관절염을 일시적인 퇴행성관절염이라 생각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잦은 통증과 아침 강직이 반복되고 있다면 한번쯤은 류마티스관절염을 의심해볼 필요성이 있다.

튼튼마디한의원은 2007년부터 퇴행성관절염을 비롯한 다양한 난치병을 치료하기 위해 연골한약을 개발했다. 2011년 류마티스관절염을 적극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2012년 말 류마티스연골한약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연말 과학적인 류마티스관절염 치료 효과를 입증 받고 한방처방 최초로 영국의 권위 있는 학술지에도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류마티스연골한약은 관절과 유사한 성분인 녹각류마교로 이루어진 한방치료제로 천연 자연재료로만 만들기 때문에 부작용 위험이 낮고 체내 흡수가 빨라 손상된 관절을 빠르게 회복시켜 줄 수 있다. 류마티스관절염 치료병원인 튼튼마디한의원 관계자는 “환자의 몸 상태에 따라 류마티스연골한약의 기본적이 재료를 비롯해 개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한 맞춤 처방을 통해 빠른 시간 내에 건강한 관절을 되찾을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다.”며 “류마티스연골한약을 비롯해 관절염 치료에 도움을 주는 식이유황과 벌침의 성분을 과학적으로 정제하여 만든 봉약침법을 병행하여 류마티스관절염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튼튼마디한의원 관계자는 “류마티스관절염 치료를 위해 시기별 치료 로드맵을 제안하고 있으며 빠르면 빠를수록 치료 기간이 많이 짧아진다.” 고 조언했다. 노화로 인한 퇴행성 관절염과 착각하기 쉽지만 아침 경직과 같은 류마티스관절염 초기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다 싶으시면 전문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