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올해는 메르스(중동 호흡기 증후군)의 여파로 창업시장에도 불황이 닥친 가운데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해 내는 프랜차이즈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담배멀티편의점(롤링타바코, 각종 흡연관련 타바코용품 취급) '다모아토바코'이다. 현재 전국 30여 개의 지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꾸준한 매출과 수익을 올리고 있는 안정성을 갖춘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창업자들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소자본, 소규모 창업이 가능하며, 10평 기준 창업비용이 5천만원대로(집기설비, 인테리어, 홍보비, 교육비, 가맹비, 초도물량 등) 보통 수억원의 창업자금이 들어가는 다른 프랜차이즈보다 매우 저렴하다. 또한 '다모아토바코'는 본사 인테리어 사업부가 설계부터 시공까지 진행하여 보다 적은 비용으로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다.

대한민국 최초 토탈토바코샵 '다모아토바코'는 담배멀티편의점을 컨셉으로 일반담배(궐련담배), 각종 전자담배, 액상, 롤링타바코, 파이프담배, 시가, 지포라이타 등을 판매하여 일단 단일품목만 취급하는 전자담배 매장과는 달리 다양한 담배와 흡연용품, 각종 전자담배를 다양하게 판매하여 예비 창업자들에게 경쟁력 있는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현재 2015년 정부의 담배값 인상조치 이후 다소 주춤했던 흡연자들이 다시 예전과 같이 담배를 소비하고 있어 타바코 제조 및 유통업체 매출 실적도 계속 상승하고 있다. 실제로 산업통상 자원부가 발표한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편의점은 2014년 대비, 타바코 판매액 증가 등으로 매출이 지난해보다 28.4% 상승했다고 한다.

또한 소자본창업의 유리한 장점인 초기 투자금이 적고, 최근 3개월간 ‘다모아토바코’ 매장의 일 평균 매출액이 300만원이 넘을 정도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특별한 노하우가 없어도 운영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이런 강점과 금연법이 강화 될수록 전자담배 타바코 시장이 커지는 현상으로 창업자들에게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 주는 유망창업 아이템으로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유망아이템 ‘다모아코바코’(http://damoatobacco.com/rb/)의 창업문의 및 기타 관련 사항은 대표전화(070-4228-5765)를 통해 가능하며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