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사랑나누기 캠페인 일환, 복지시설 이용자 위한 간식도 제공

▲ (왼쪽부터) 정효석 수화통역사, 박종희 대전농아입협회 부회장, 지교하 대전농아인협회 협회장, 한기래 CKBS 충남지사장, CKBS 파트너사 보성인재 강구태 대표, CKBS 박만재 특판영업담당 매니저

[아이티데일리]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하 CKBS, 대표 김천주)은 제13차 ‘나눔사랑÷(나누기)’ 캠페인으로 대전농아인협회에 레이저 복합기를 제공했다고 3일 밝혔다.

CKBS가 장애인 고용기업 또는 장애인 관련단체에 레이저 복합기를 지원하는 행사인 나눔사랑÷ 캠페인의 13번째 주인공으로 대전농아인협회가 선정됐다. 이에 지난 2일, CKBS 한기래 충남지사장과 파트너사 보성인재의 강구태 대표가 대전농아인협회를 방문해 레이저 복합기 ‘MF226DN’을 기부했다.

나눔사랑÷ 캠페인 행사 진행 때마다 실시해 오던 복합기 기증식 및 다과회 행사는 최근 불거진 메르스 사태로 인해 약식으로 진행됐다. 대전농아인협회 지교하 협회장, 윤혜주 사무처장 등과 함께 CKBS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가지는 것으로 복합기 증정식 행사를 대신했다. 간담회 후 복지시설 이용자들을 위한 간식도  전달했다.

1980년 개관한 대전농아인협회는 의료, 교육, 사회·문화, 재활 등 다양한 측면에서 농아인들에게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농아인과 이들의 가족들은 물론 건청인(청력 기관의 이상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수화교육을 실시하면서 수화 통역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농아인이 사회 일원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지식과 정보들을 제공하고자 아낌없는 지원을 쏟고 있다.

한편, 분기에 한 번씩 장애인 관련 단체에 복합기를 기부하는 행사인 나눔사랑÷ 캠페인은 지난 2011년부터 실시돼 오고 있다. 행사에 지원하는 MF226DN은 CKBS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엔젤위드 직원들이 생산하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