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간 젊고 참신한 시야 통해 보안 소개

 
[아이티데일리]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지난 2일 대학생 마케터 2기 펜타스틱 기자단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총 11명으로 구성된 펜타스틱 기자단은 지난 3월 31일 발대식 이후 3개월 동안 활동하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핀테크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다양한 IT분야의 보안이슈들을 소재로 취재활동을 했다.

펜타스틱 기자단은 IT전공자 외에도 경영학, 인문학 등 다양한 전공을 가진 대학생들로 구성돼 기존 IT보안 전문가들이 보지 못하는 젊고 참신한 시야를 통해 누구나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보안을 소개했다. 웹툰, 동영상, 취재기사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된 해당 기사들은 펜타시큐리티 블로그 및 페이스북 펜타스틱 기자단 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수료식에서 MVP 기자로 선정된 서울여대 김미소(21) 양은 “기자단 활동을 통해 어려운 정보 보안을 쉽고 재미있게 대중들에게 알리는 과정에서 보안은 물론 마케팅에 관한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여성 보안 전문가가 되기 위해 제품 개발 및 기획 분야로 깊이 공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덕수 펜타시큐리티 상무는 “대학생 마케터 활동을 통해 펜타시큐리티의 제품 및 기술을 홍보하기보다는,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우리의 일상생활들이 정보보안과 얼마나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지 널리 알리고자 노력했다”며, “기자단 학생들이 이번 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꿈을 이뤄나가는데 도움이 됐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