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모바일 게임 콘텐츠 방송 및 시청 가능

▲ LG유플러스가 실시간 ‘모바일 게임방송’ 서비스를 5일 오픈했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실시간 ‘모바일 게임방송’ 서비스를 5일 오픈했다.

‘모바일 게임방송’ 서비스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모바일 게임BJ(Broadcasting Jockey)가 될 수 있는 실시간 방송 서비스다. 모바일 게임방송의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 게임 콘텐츠를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편리하게 방송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존에는 PC와 별도 연결해야만 실시간 방송이 가능했다.

‘모바일 게임방송’ 서비스는 LG유플러스 가입 고객에 한해 ‘아프리카TV’ 앱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방송된 콘텐츠는 아프리카 TV 앱에서 실시간 시청 및 녹화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BJ의 얼굴을 볼 수 있는 미러볼 기능(전후면 카메라 및 프로필 이미지)을 지원해 일반 시청자는 게임 진행상황은 물론 방송을 진행 중인 BJ의 생생한 표정까지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채팅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대 1080P/ 5000K의 고해상도 방송 스펙을 지원, 기존 PC를 통한 게임방송 플랫폼을 뛰어 넘는 높은 품질의 방송 콘텐츠 제작과 시청도 가능하다.

특히 LTE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게임방송을 포함해 모든 업로드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하는 ‘업로드 데이터 프리’ 특별 프로모션도 연말까지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의 이면에는 지난해 6월 개발한 ‘업링크 CA(UpLink Carrier Aggregation)’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LTE보다 4배 빠른 업로드 속도를 제공하는 업링크 CA를 활용하면 100Mbps이상의 업로드 속도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800MB 영화 한편을 64초만에 업로드 할 수 있다.

현재 모바일 게임방송 오픈베타 버전이 적용되는 단말은 삼성전자의 노트4 S-LTE(SM-N916L) 1종이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정식버전 출시 이후 점진적으로 지원 단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콘텐츠사업담당 박준동 상무는 “이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게임방송의 진행자가 될 수도, 시청자가 돼 참여할 수도 있게 됐다”면서 “모바일 게임방송 사업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독보적인 플랫폼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