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짧고 굵직한 여행 플랜 하에 1박을 하며 여행을 즐기고 오는 단기코스 속초여행이 화제다. 사전에 속초가볼만한곳들을 정리하여 알찬 관광지들을 짧은 시간내에 방문하여 심플한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대체적인 여행객들의 스케줄 항목에는 단연 ‘속초맛집’ 방문이 들어가 있다. 특히 맛을 소재로한 TV프로그램, SNS 페이지 등이 연일 인기를 끌면서 ‘맛집 탐방객’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스케줄의 장단점에 관한 평을 올리면서 정보공유를 하는 여행객이 다수인데, 이처럼 여러 후기로 각광받고있는 ‘동명항게찜’이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약 10년여간의 내력을 자랑하는 곳으로 바다의 전경을 감상하며 신선한 게찜을 즐길 수 있다는 점과 특유의 풍족한 스끼다시가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인 것이다. 특히 해당 맛집의 비린내없는 대게 조리법이 조명을 받으며 속초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는데 관련 사항은 이러하다.

보통 대게는 스팀을 이용하여 대게를 쪄내는데, 동명항게찜은 압력솥을 이용하여 손님상에 올린다. 때문의 대게의 기본적인 향과 육즙을 보존하며 생강, 마늘, 특제소스를 사용하여 비린내는 제거하는 조리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게의 내장을 통째로 삶아 육수를 낸 대게라면, 갓 바다에서 잡아 올린 새우, 소라 등의 스끼다시를 10여가지 이상 제공하고 있어 호의적인 평판을 이어가고 있다.

동명항게찜 방문객들은 “속초가볼만한 곳으로 유명하던데, 맛있고 알차게 먹은 것 같아 그 타이틀에 납득이 간다.”, “아이가 비린내 나는 것을 못먹어서 고민했는데 대게맛을 알려주고 가는 것 같아 뿌듯하다.”, “룰렛게임을 통해 만원 할인받고 왔다.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 “속초대게맛집 안믿는다 해놓고 다녀왔는데 여긴 신기할 정도로 맛있었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한편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1-12(영금정로 33-1)에 위치하고 있는 동명항게찜의 자세한 사항은 전화상담(033-613-1550)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