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거제도 하면 과거에는 조선소, 제주 근처의 작은 섬 정도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거제 대명리조트, 거제씨월드를 비롯한 관광 인프라가 생겨나면서 남해의 절경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관광지로 뜨고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 관광지에는 맛있는 현지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맛집들이 줄을 서게 마련이다. 개중 신선한 재료로 색다른 맛을 제공하고 있는 맛집 두 곳을 소개한다.

우선 거제 대명리조트 인근에 위치한 ‘지세포 요리사횟집’은 현지 주민들에게까지 인기 있는 물회 맛집이다.

 
지세포 요리사횟집에서 팔고 있는 물회에는 특별한 재료가 들어간다. 막걸리를 실온에서 발효, 숙성시켜 만든 식초가 그것이다. 막걸리 특유의 알싸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깔끔한 생선회의 맛을 돋보이게 해 준다.

또 지세포 요리사횟집의 발효 육수에는 소화효소가 많이 들어 있어 많이 먹더라도 속이 거북하지 않다는 것이 단골 손님들의 말이다.

이밖에도 생선회와 해산물, 튀김, 조림, 무침, 매운탕, 공기밥까지 포함된 점심특선회정식이 1인당 2만원의 저렴한 가격에 팔리는 대표 메뉴다.

다른 지역에서는 맛보기 힘든 해산물탕수육과 생선순살탕수육은 고기 탕수육에 비해 느끼하지 않으면서 새콤달콤한 맛으로 어린이 손님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물회로 워낙 유명한 집이다 보니 하루 평균 60~80그릇의 물회가 팔리며 성수기에는 줄을 설 각오를 하고 가야 한다.

지세포 요리사횟집 부근에는 거제 대명리조트, 거제 씨월드, 조선해양문화관, 어촌민속전시관, 지세포유람선터미널 등 관광지들이 반경 100미터 이내에 자리하고 있어 식사 전후 가볍게 산보 겸 관광을 하기에 좋다.

지세포 요리사횟집은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46(지번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서포리 818)에 있으며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예약 및 문의는 055-682-4982로 하면 된다.

거제의 또 다른 맛집으로는 죽순요리 전문점 ‘차반’을 들 수 있다.

 
거제도에서 죽순? 하고 의아하게 여길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거제도에서는 죽순의 주산지인 담양 못지않은 양질의 죽순이 생산되고 있으나, 품질이 워낙 좋다 보니 일본으로 전량 수출됐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값싼 중국산 죽순에 밀려 국내 소비량이 오히려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순 거제산 대통과 죽순만으로 만드는 이곳 메뉴는 대통밥과 죽순샐러드, 단호박 죽순죽, 죽순회무침, 죽순탕평채, 죽순닭 가슴살 냉채, 죽순정과 고구마무스, 죽순튀김, 죽순돈육볶음, 죽순된장찌개 등 가게 대표가 직접 개발한 색다른 요리들이다.

그 중에서 특히 대나무 향이 피어오르는 대통밥과, 기름지면서도 고소한 떡갈비 육회는 관광객 뿐 아니라 현지 손님들이 가장 선호하는 인기 메뉴이다.

죽순정과 고구마 무스나 단호박 죽순죽, 죽순탕평채 등도 이곳에서 맛볼 수 있다.

‘차반’의 죽순 요리는 지난 2011년과 12년, 거제시 대표로 출전한 경남 향토음식 대회에서 입상을 하기도 했다.

이전에 맛보지 못한 새로운 맛에 도전하기 좋아하는 모험가라면, 이곳의 죽순 요리를 반드시 맛봐야 한다는 것이 ‘차반’을 찾은 많은 이들의 평가이다.

차반은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중앙로5길 29(포로수용소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예약 및 문의는 055-636-849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