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우리나라에서는 아무래도 고기집 하면 약간 후줄근한 이미지를 떠올리게 된다. 드럼통으로 만든 식탁에 고기 굽는 냄새, 떠들썩한 취객 같은 것들이 고기집 하면 생각나는 장면이다.

그러나 부산의 대표 맛집 중 하나로 꼽히는 하남돼지집 사상점은 고기 집에 대한 이런 고정관념을 확 깨주는 곳으로 알려졌다.

일반 고기집과는 다른 하남돼지집의 특징이라면 고기와 함께 나오는 ‘명이나물’과 고기를 구워내는 ‘참숯’이 있다.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돼지고기이지만 아무래도 고기만 먹기에는 영양 불균형이 우려된다. 울릉도 특산 명이나물은 바로 이런 고민거리를 해결해 준다.

명이나물은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적혈구를 만들어 중성지방을 줄이고 내장지방을 연소시키는 기능이 있다.

또한 자양강장 효과가 있으므로 어린이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들이 많이 먹으면 좋은 식품이다.

기름이 잘잘 흐르는 삼겹살에 산뜻한 마늘 향을 풍기는 명이 나물을 곁들여 먹으면 맛과 영양에서 더 이상 좋을 수 없는 찰떡궁합이 완성된다.

 
아울러 하남돼지집에서 고기를 굽는 데 사용하는 참숯은 일반 숯에 비해 밀도가 높고 화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고기의 육즙 손실을 최소화해 맛을 더해준다.

초벌구이해서 나오기 때문에 고기를 구울 때 손이 적게 가는 것도 하남돼지집의 장점 중 하나로 꼽힌다. 일반 고기집에 비해 고기 냄새가 덜 밴다는 것도 특징이다.

하남돼지집은 고기만 먹기가 심심한 손님들을 위해 부글부글 끓는 계란찜에 소시지, 김치말이 국수 등 사이드 메뉴도 풍성하게 구성돼 있어 가족끼리 식사하거나 회식을 할 때 적절하다.

하남돼지집 사상점은 부산광역시 사상구 광장로81번길 12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051-315-859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