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영어가 쉬어지고 수학이 중심을 잡는 현재에 있어서 수학 과목은 대학에 당락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과목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학생들을 가장 괴롭히는 요주의 과목 수학. 이 수학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아주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 이에 학생들 수학성적을 잘 올려주고 관리 잘해주기로 소문난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SMT수학학원을 찾아가 그 노하우를 알아봤다.
 
1:1 학생관리 전문으로 유명한 SMT수학학원 손문택 원장은 “현재의 일방적인 강의와 학생들의 수동적이 태도는 수학성적과 학생 관리에 구조적인 모순이 있다. 또한 주입식과 문제풀이의 암기식은 고등학교에서 수포자(수학을 포기하는 문과학생)를 양성하는 교육제도라 더욱더 문제가 된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여려 명의 수업하는 틀을 깨고 한 교실 당 정원4명을 유지함으로써 오답관리 테스트관리 수업관리 등 학생 한명 한명의 프로그램을 짜서 1:1수업을 진행함으로써 부족한 부분 관리 받고 열심히 공부함으로써 수학성적 향상을 이룰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존 강의식수업이 아닌 과외식 수업으로 가능하다“고 덧붙여 전했다.

일례로, 강남소재의 중학교 3학년 학생인 이군은 올 겨울에 등원 하여 이번 중간고사에는 90점대를 맞았는데 1:1 관리 프로그램 덕분에 수학점수 30점 이상 향상한 케이스이다. 항상 60점대만 맞다가 이번에 높게 나온 경우인데 이군은 어려운 문제를 풀지 않고 아주 기본적인 공부만 하는 학생이었다. 이번에 1:1관리로 어려운 심화문제를 철저히 공부해서 이루어낸 결과라 할 수 있다.

SMT수학학원에 재원생의 부모님은 “우선 학생이 스스로 생각하고 고민하고 문제를 푸는 변화된 모습이 아주 만족스러웠다고 하고 무엇보다 숙제를 안하는 학생이었는데 1:1관리를 잘해주어 숙제만큼은 꼭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진 아이가 대견스럽고 SMT수학학원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많은 학생들이 수학은 어려운 과목이라고 한다. 그러기에 수학성적 또한 단시간에 올라가지 않는다. 잘못된 공부습관과 태도로 수포자의 길로 가지 말고 SMT수학학원에서  1:1학생 관리를 받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현재 SMT수학학원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그만큼 이번 여름방학에는 수강생들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상담문의 : 02-569-691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