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및 스포츠 관련 뉴스 댓글 실시간 검색 가능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실시간성으로 올라오는 댓글을 추출해 검색 결과에 반영한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는 ‘리얼타임(Real-time)’ 프로젝트를 추진, 실시간 정보를 보다 잘 찾아줄 수 있는 검색기술을 개발해왔다. 이에 따라 온라인 상의 관심사에 대한 이용자 반응을 보다 잘 살펴볼 수 있도록 ‘댓글’을 추출해 ‘실시간 검색’에 반영했다.

연예 및 스포츠 관련 뉴스 댓글을 먼저 반영했으며, 이달 중으로 TV캐스트 댓글도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뉴스 및 블로그, 카페 등으로 ‘실시간 검색’에 반영할 댓글의 추출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실시간 이슈를 보다 빠르게 검색결과로 제공하기 위해, 지금 인터넷 상에서 벌어지는 모든 일을 탐지하기 위한 ‘RED(Real-time Event Detection)’ 시스템과 이용자들의 특정 이벤트에 대한 실시간 반응을 반영하기 위한 ‘REACT(Real-time Reaction System)’ 시스템을 개발했다. 하반기 중에는 이 시스템들을 모두 모바일 검색에 적용, 웹상의 실시간 이슈를 자동 추출하고 이용자 반응도 반영한 검색 결과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는 최근 ‘폴라(Pholar)’ 서비스를 통해 생성되고 있는 이미지 중 이용자의 ‘좋아요’ 등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스냅서치의 방식으로 검색 결과에 노출하는 ‘스냅폴라(베타)’를 선보인 바 있다.

최재걸 네이버 ‘리얼타임’검색 TF팀장은 “지금 사람들이 어디서 무엇을 하고, 어떤 일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지 등을 실시간으로 탐지해 제공하려는 ‘리얼타임’ 기술을 활용해, 네이버 검색에 실시간성을 입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