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김해시에 입소문 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공급 예정이다. 김해시 삼계동1055번지 일대에서 사업을 추진 중인 ‘김해 삼계 코오롱아파트’는 7개동, 602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주택타입 별로 60㎡ 176가구, 73㎡ 184가구, 84㎡ 242가구다.

김해 삼계 코오롱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합리적 공급가가 책정됐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조합원 모집가격이 3.3㎡당 654만원부터로 이는 주변 아파트 평균 시세인 3.3㎡당 900~950만원보다 저렴하게 책정됐다.

김해 삼계 코오롱아파트는 지역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이 평가되고 있다. 단지 인근에 사이언스파크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며 사업지 500m 거리에 위치한 신명역(예정)이 있어 역세권 프리미엄이 예상된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이마트, 홈플러스, 복합버스터미널은 물론 김해예술회관, 김해시청 등이 있다.

또 아파트 주변으로 3면이 둘러싼 녹지와 소공원, 해반천 등 다양한 녹지공원이 잘 어우러진 자연친화적 생활환경을 갖췄다.

신명초, 화정초, 삼계중이 도보 가능거리에 있고 가야대가 인접해 있으며 단지 내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육여건도 좋다.

교통환경으로는 14, 58번 국도를 이용해 경남 창원, 양산, 부산 등 접근성이 뛰어나고, 경전철 이용 시 30분대로 김해공항까지 도달 가능하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사업 자금관리 주체자가 누구인가에 따라 신뢰도가 형성된다”며 “공신력 있는 브랜드 아파트는 입주자 신뢰는 물론 추후 집값 상승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를 모두 충족하는 김해 삼계 코오롱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청약통장이 없어도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수요자면 누구나 분양 받을 수 있다. 지역 주택조합 아파트의 조합원이 되려면 조합 설립인가 신청일 이전 6개월간 동일 시, 도 광역생활권에 거주하면 된다.

주택홍보관은 김해시청역 앞에 위치해 있다. 전화로 사전예약상담 신청 가능하다. 문의: 1600-0755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