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한 번 맛집이라 소문이 나면 다른 지역에서도 그 맛을 확인하러 오는 미식가들이 늘고 있는 요즘, 맛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입맛도 함께 업그레이드 된 미식가들이 멀리서도 찾아온다는 강릉에 유명 짬뽕집이 화제다.

강릉 3대 마약짬뽕으로 불리는 금성루가 바로 그 곳이다. 이곳은 타지뿐만이 아니라 현지에서도 유명하여 단골고객들이 많은 맛집으로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을 가리지 않고 손님들이 줄을 서서 차례차례 들어오는 곳이다. 짬뽕의 맛으로 모든걸 승부하기에 오로지 메뉴에 짬뽕관련 메뉴만 있는 보기 드문 중화요리집이다. 본인의 요리에 대한 자부심이 높은 주인장은 모든 재료와 음식을 직접 다 관리하고 요리하여 믿고 먹을 수 있다.

금성루의 대표메뉴인 마약짬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짬뽕은 고기, 홍합, 오징어, 야채가 듬뿍 들어 있고 육수가 사골국물과 같이 매우 진하며 얼큰하다. 면발 또한 마치 손으로 작업한 면발처럼 쫄깃쫄깃하고 국물이 면에 잘 스며들어 짬뽕의 매콤한 맛을 더해준다. 또 다른 인기메뉴인 짬뽕순두부는 짬뽕과 같은 베이스에 특별하게도 순두부가 들어있어 면을 좋아하지 않는 손님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얼큰한 짬뽕 국물이 스며들어 있는 순두부에 밥을 비벼 먹으면 강릉맛집 금성루의 특별한 메뉴를 제대로 맛볼 수 있다.

국내 맛집 정보 사이트 ‘메뉴판닷컴’(http://www.menupan.com), 맛집 랭킹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 ‘전국맛집TOP1000’을 통해 강릉 3대 마약 짬뽕 맛집 ‘금성루’의 다양한 정보와 메뉴 가격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휴가철을 맞아 또는 힐링을 위해 강릉을 찾는 관광객들이라면 강릉의 3대 마약 짬뽕으로 유명한 금성루의 짬뽕 한 그릇에 스트레스를 몽땅 날려버리고 좋은 추억을 더하고 가는 것이 어떨까?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