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노안의 상징인 팔자주름. 자칫 10년은 더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이것 때문에 30대 이상 여성들의 고민이 깊다.

나이가 들면서 이마가 꺼지고 팔자주름이 깊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 하지만 볼륨감이 사라지고 심술이 가득해 보일 수 있어 어두운 인상을 심어주기도 한다.

여기에 볼륨감을 채워준다면 밋밋했던 얼굴도 생기 있는 S라인으로 살아날 수 있다.

필러(filler)란 말 그대로 채워준다는 것. 필러 물질은 인체성분과 동일한 히알루론산을 통해 주름을 개선시키는 것은 물론, 세포 재생으로 피부를 소생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주입 후 피부에 거부반응이 드물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체에 흡수되므로 안심해도 된다.

“필러는 주름 깊이에 따라 즉각적으로 볼륨감을 채워주기 때문에 시술만으로 노화의 흔적이 개선된다”고 고은미인성형외과 이은석 원장은 말했다.

꺼진 이마와 상대적으로 입이 나와 보이고 둔한 이미지를 안겨주는 무턱, 그리고 짙어진 팔자주름에 필러를 주입하면 어느 각도에서나 얼굴 S라인이 살아 있어 세련미를 더한다.

특히 팔자주름은 20대부터 고민의 대상일 터. 보통 팔자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이 감소하면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옆으로 누워서 잠을 청한다거나 턱을 괴는 습관도 팔자주름을 일으키는 주요인이라고 이 원장은 설명했다.

필러는 원하는 부위의 형태나 볼륨 정도에 따라 시술이 가능하며, 10분 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과 직후에 나타나는 효과가 가장 큰 특징.

필러만으로 채워줄 수 없는 팔자주름과 다소 처진 얼굴이라면 필러와 리프팅을 권장한다.

이은석 원장은 “전반적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얼굴이 처지고 주름이 생기는 현상은 불가항력으로, 브이라인 리프팅과 필러를 병행하면 처짐을 막고 볼륨감을 채워줘 만족도가 높다. 콜라겐으로 형성된 녹는 실이 피부와 피부 사이를 접착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원장은 “안과용 히알루론산을 원료로 사용하는 대화제약의 아말리안 필러는 히알라제를 통해 약물을 분해 시에도 잘 녹아 시술 후 불만족한 환자에서도 바로 회복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얼굴 전반적으로 윤곽 개선을 원한다면 자가지방이식도 고려해 볼 만하다.

얼굴 자가지방이식은 노화로 인한 얼굴의 볼륨 손실이나 안면 비대칭, 혹은 잦은 다이어트로 얼굴 살이 빠져 이마, 볼에 살이 없어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 자가지방을 주입해 교정이 가능하다.

이은석 원장은 “자가 지방을 얼굴에 주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작용도 낮고 다크서클은 물론 피부톤도 한층 개선돼 자연스러움을 더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