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협업 솔루션 3종 통해 영상 협업에 대한 글로벌 요구 대응

▲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웹 스위트

[아이티데일리] 폴리콤코리아(지사장 신대준)는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Polycom RealPresence Platform)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솔루션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플랫폼은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웹 스위트(Polycom RealPresence Web Suite),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미디어 스위트(Polycom RealPresence Media Suite),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클라우드(Polycom RealPresence Cloud) 등이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웹 스위트는 13억 웹 사용자들을 영상 협업 네트워크로 연결할 수 있는 영상 협업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어디에 있든,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상관없이 웹 링크를 클릭하는 것만으로 협업이 가능해진다.

풍부한 멀티 콘텐츠 협업이 가능해, 여러 문서의 공유, 보기, 비교 및 수정이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웹 RTC를 통해 플러그인 설치 없이 자동으로 사람들을 연결한다. 또 다양한 문서 첨부가 가능하며, 회의 중에도 언제든 문서 업로드가 가능하다. 가상 보드 기능을 제공하고 결과 저장 및 공유 또한 가능하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미디어 스위트는 사용자들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교육이나 회의 내용을 쉽고 편리하게 녹화, 전송, 재생 가능하게 하는 녹화 및 웹 캐스팅 포털이다.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자체적인 동영상 콘텐츠의 제작, 공유가 가능하다.

쉽게 설치 가능한 단일 패키지로 구성된 리얼프레즌스 미디어 스위트는 웹 캐스팅 포털이나 이 러닝(e-Learning) 도구와 같은 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을 대체할 수 있다. 네트워크 기반으로 최대 100개의 실시간 영상 세션 녹화가 가능하며, 최대 50개의 실시간 이벤트를 전송할 수 있고, 라이브 웹 캐스트와 녹화된 영상을 통해 최대 10,000명의 뷰어에게 도달할 수 있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클라우드는 클라우드를 통한 가입 기반(subscription-based) 고화질 영상 협업 서비스다. 전 세계적으로 배포된, 확장성이 뛰어난 클라우드 플랫폼을 사용한다. 웹 브라우저나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Skype for Business) 혹은 표준 기반의 H.323과 SIP 호환 코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리얼프레즌스 클라우드 서비스에 가입하면,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데스크톱(Polycom RealPresence Desktop)과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Polycom RealPresence Mobile)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의 다른 솔루션에 대한 라이선스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향상된 지원 도구와 분석 모듈은 파트너로 하여금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폴리콤의 글로벌 시스템 엔지니어링 및 제품 관리 수석 부사장 아샨 윌리(Ashan Willy)는 “폴리콤의 새로운 솔루션 출시 발표는 전통적인 사무실의 벽을 넘어서는 협업을 지원하고, 그러한 협업을 더욱 쉽고 직관적으로 만들어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겠다는 폴리콤의 미션을 상징적으로 나타낸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